-
날파리 없애는 방법 모음행복한생활 2020. 7. 6. 13:16반응형
날파리 없애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날파리가 꼬이기 시작했어요. 쓰레기통, 화장실, 하수구 등 곳곳에서 보이는데 한 번 생기면 그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서둘러 없애는 방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모기처럼 물지는 않지만 위생적으로 좋지 않은 만큼 날파리 없애는 다양한 방법을 확인하고 없애는데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여름만 되면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면서 음식의 부패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에요. 날파리는 신맛과 단맛을 좋아하며 특히 과일이 익으면서 나는 시큼, 달큼한 향을 귀신같이 알고 찾아옵니다. 때문에 날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음식쓰레기 처리, 과일 보관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언제 이렇게 많아졌지 1마리 였는데 수십마리가 되어서 당황했던 경험 누구나 있을 것 같습니다. 날파리는 10일 정도면 알을 낳을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며 한번에 낳는 알의 수가 보통 100개 입니다. 방심하는 순간 집안 곳곳에서 만나게 됩니다.
크기가 작다고 무시하는데 상한 음식이나 쓰레기통에 있던 세균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비위생적인 환경을 좋아하는 벌레라서 날파리가 앉았던 음식은 꺼려집니다. 또한 어디든지 숨어서 알을 낳기 때문에 여름에는 날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과일 세척을 더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날파리 없애기 위해서는 예방에 신경써야 합니다. 청결 유지가 기본으로 배수구 청소도 해야 합니다. 욕실이나 화장실, 싱크대도 여름에는 자주 청소해야 하며 뜨거운 물을 1~2주에 한 번씩 부어주는 것으로 알을 제거할 수 있어요.
쓰레기는 단단히 밀봉하거나 뚜껑을 덮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쓰레기통을 그대로 열어 두면 날파리가 수백미터 거리에서도 냄새를 맡고 들어옵니다. 커피 찌꺼기를 뿌리거나 날파리가 싫어하는 계피, 허브 등을 넣어두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쌓아두지 않고 바로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은 실온보다는 냉장보관하는 것이 날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귀찮다고 과일을 실온에 방치하면 수백 미터 거리에서도 냄새를 맡고 좁은 방충망을 뚫고 들어옵니다.
과일을 날파리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세척을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사온 과일에도 줄기나 꼭지에 날파리알이 붙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세척을 한 후에 먹어야 하며 쌀뜨물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과일에서 나는 향기 없애는 방법으로 녹말 성분이 과일 냄새를 감춰준다고 합니다.
식물을 키우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화분에 날파리가 알을 까서 순식간에 늘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갈이 할 때 사용하는 흙을 신경써야 하며 식물 뿌리가 썩지 않도록 물을 적당량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날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에탄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충제를 사용하여 날파리 없애는 쉬운 방법이 있지만 건강을 해칠 수 있어서 직접 천연 기피제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에타올만 스프레이에 담아 쓰레기통과 화장실에 있는 날파리 잡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싫어하는 계피로 퇴치제를 만들어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계피3: 에탄올 7의 비율로 섞어서 2주 동안 숙성 후 스프레이 통에 담아 날파리가 자주 등장하는 장소에 뿌리면 됩니다. 계피를 통에 담아 집안 곳곳에 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회용 컵이나 페트병 이용해서 트랩을 만들어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서 안에 날파리가 좋아하는 설탕물, 맥주(또는 식초), 세제 등을 넣습니다. 랩을 씌운 후 빨대를 3~4개 잘라 꽂아두면 냄새를 맡고 들어간 날파리가 그 속에 갇히게 됩니다.
공간 지각 능력이 부족한 날파리가 출구를 찾지 못하고 갇힌다고 합니다. 만든 트랩은 1~2주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뒤처리도 신경써야 합니다. 날파리 트랩은 주방 창가, 음식물 쓰레기통 주변, 화장실 등 자주 나타나는 장소에 설치를 합니다.
날파리 없애는 트랩을 사용 후에는 뒤처리가 중요합니다. 그 안에는 성충은 물론 유충, 알도 있을 수 있어서 뜨거운 물로 헹궈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분리수거를 할 때도 설탕식초물이 남아 있지 않게 깨끗하게 헹군 후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날파리가 싫어하는 아로마오일로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싫어하는 향기로는 박하, 유칼립투스, 제라늄, 로즈마리, 라벤더 등이 있습니다. 아로마오일은 모기를 퇴치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 향기는 사람에게는 진정 효과가 있어서 날파리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1마리 정도가 눈에 보이지만 방심하면 어느새 수십 마리로 늘어나는 날파리에 좌절할 수 있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날파리 없애는 방법을 하나씩 실천해서 더 이상 늘어나는 것을 막고 개체 수를 줄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반응형'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방법 (0) 2020.07.13 개띠와 잘맞는띠 무슨띠 (0) 2020.07.08 노란장미 꽃말 좋을까 (0) 2020.06.27 대파 보관법 오래보관 (0) 2020.06.23 불나는꿈 집에 (0) 2020.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