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옷에 곰팡이 없애는법 고민해결
    행복한생활 2022. 9. 21. 13:43
    반응형

    계절이 바뀌고 옷을 정리해야 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옷을 잘 보관해 두었다면 곰팡이 없이 깨끗한 옷을 꺼내 입을 수 있지만 소홀히 했다면 옷에 곰팡이가 피고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옷 곰팡이는 보기에도 안 좋지만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옷에 곰팡이 없애는법을 알아두고 제거해야 합니다.

     


    옷에 곰팡이가 생겼다고 너무 심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래 옷에는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며 옷에 곰팡이 없애는법으로 간단히 제거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옷에 곰팡이는 왜 생기는 걸까요.
    원인을 모르면 제거를 해도 또 생기기 때문에 옷에 곰팡이 가 피는 이유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옷에 더러움이 묻어 있다.
    입었던 옷을 세탁하지 않고 방치하면 피지, 각질, 비듬이 남아 곰팡이의 먹이가 됩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아도 곰팡이 증식의 원인이 되므로 입었던 옷은 세탁 후 보관해야 합니다.

    수납 방법을 소홀했다.
    옷장이나 서랍장에 옷을 가득 넣어두면 습기가 차게 되고 이는 곰팡이가 좋아하는 환경을 만듭니다. 옷장을 지나치게 채우지 않아야 하며 습기 제거제를 넣어 습기를 없애야 합니다.

     


    옷에 곰팡이 없애는법 흰색 곰팡이라면
    실외에서 또는 확실히 환기를 한 실내에서 흰색 곰팡이를 제거합니다. 옷을 툭툭 털거나 먼지 테이프를 사용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탄올을 수건에 묻힌 후 두드리듯이 닦아 내면 옷을 손상시키지 않고 곰팡이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흰색 곰팡이라면 뜨거운 물에 중성세제를 푼 후 손세탁을 합니다. 곰팡이는 열에 약해서 50 ℃ 이상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에 곰팡이 없애는법 검은색 곰팡이라면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곰팡이 포자가 눈에 보일 정도로 커진 것이라서 쉽게 없앨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곰팡이를 제거하고 검은 색소를 없애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표백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 활용하기
    옷을 삶을 수 있는 냄비에 곰팡이 핀 옷과 물, 과탄산소다를 함께 넣어 끓입니다. 곰팡이가 제거되었다면 평소처럼 세탁을 하고 건조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하면 됩니다.

    염소계 표백제 락스 활용하기
    물과 락스를 섞은 물에 곰팡이 핀 옷을 담가 두면 검은색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옷 색상이 변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락스를 사용할 때는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해야 하며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잘 시켜야 합니다.

     

     

    옷에 곰팡이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

    옷장, 서랍장을 청소한다
    옷장 안에 먼지가 있으면 거기에서 번식한 곰팡이 포자가 옷에 붙어 자라게 됩니다. 관리를 소홀하게 되는 서랍장, 옷장 안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잘 말린다
    곰팡이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데 수분과 만나면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옷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햇볕에 잘 말려서 수분, 습기를 제대로 없애야 합니다.
     
    제습제 사용하기
    옷장과 서랍장은 늘 닫혀 있어서 습기가 차기 쉽습니다. 습기는 곰팡이 번식을 촉진하기 때문에 제습제를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옷에 생긴 곰팡이를 그대로 두면 점점 커지고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옷장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옷을 제대로 말려서 보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