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압력밥솥 삼계탕 끓이는 시간
    행복한생활 2021. 7. 10. 12:24
    반응형

    복날을 맞이하여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복, 중복, 말복이 되면 한 번은 먹는데 집에서도 압력밥솥을 활용하여 삼계탕을 끓여 드실 수 있습니다. 올해 초복에 또는 중복이나 말복에 직접 끓여서 드실 분들이라면 압력밥솥 삼계탕 끓이는 시간이나 끓이는 법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도 좋습니다.

     

    압력밥솥-삼계탕


    삼계탕은 대표적인 복날 음식으로 재료인 닭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삼, 황기, 오가피 등 각종 약초들을 넣어서 끓이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려서 기력이 저하되기 쉬운 여름에 먹으면 기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계절을 타지 않는 음식이지만 특히 복날에 먹으면 좋은 삼계탕은 끓이는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압력솥에 끓일 경우 고기가 부드럽고 쫄깃해지기 때문에 삼계탕 압력솥에 끓이는 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알아보았습니다.

     

    손질한-닭고기

     

    삼계탕 압력밥솥에 끓이는법

    손질하기

    삼계탕을 압력솥에 끓이기 전에 손질부터 해야 합니다. 누린내를 유발하는 꽁지를 잘라내고 몸속에 붙어 있는 노란색 지방도 제거해야 합니다. 다음에 닭날개의 끝부분도 1cm 잘라서 잡내를 방지합니다. 다음으로 깨끗하게 씻어야 하는데 굵은소금으로 문지르면 불순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불린-찹쌀


    취향에 따라 닭 뱃속에 찹쌀, 녹두를 넣고 마늘, 건대추도 넣어 닭다리를 꼬아줍니다. 다리 한쪽에 칼집을 넣어 꼬거나 실을 이용해서 단단하게 묶으면 압력밥솥에서 익히는 동안 속이 빠져나오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밥솥에 양파, 대파, 인삼, 황기, 대추, 밤, 삼계탕, 물을 넣습니다. 재료의 양이 압력밥솥의 1/2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가스불-위에 압력밥솥

     

    압력밥솥 삼계탕 끓이는 시간

    뚜껑을 덮고 중강 불로 가열하다가 추가 울리면 중불에서 10분 가열하고 다음에는 약불로 10분 가열합니다. 불을 끄고 뜸을 들이면서 김이 빠져나갈 때까지 두었다가 뚜껑을 열면 됩니다. 확실히 압력밥솥을 사용하면 시간이 절약되고 고기도 부드럽습니다.

     

    부추-올려진-삼계탕


    적당한 압력밥솥이 없을 경우 냄비로 끓여서 드실 수 있으며, 냄비를 사용한 삼계탕 끓이는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준비한 재료들을 모두 냄비에 넣은 후 강불로 20분을 끓이다가 중불로 15분, 약불로 10분을 끓입니다. 다음으로 10분 동안 더 뜸을 들입니다.

    삼계탕은 좋아하지만 퍽퍽한 가슴살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압력밥솥을 이용해서 끓여보세요. 끓이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부드럽고 깊은 맛이 납니다. 완성된 삼계탕은 깨소금장에 콕 찍어서 맛있게 먹고 남은 국물에는 국수를 넣어서 드셔 보세요.

    반응형

    '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끼반지 의미 알아봐요  (0) 2021.07.12
    빨래하는 꿈해몽 풀이  (0) 2021.07.11
    비맞는 꿈해몽 알아봐요  (0) 2021.07.07
    술 마시는 꿈해몽 정리  (0) 2021.07.05
    매실 엑기스 만드는 법 쉬워요  (0) 2021.07.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