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문안 갈때 선물 음식 주의사항
    행복한생활 2022. 5. 24. 13:00
    반응형

    선물을 할 때는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 병문안 갈때 선물은 더 신경이 쓰입니다. 아픈 사람의 마음을 위로해줄 수 있는 병문안 선물로 어떤 것이 좋을까요. 병문안 갈때 음식, 꽃, 화분 등은 안 좋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왜 그런 걸까요.

     


    지인이 병원에 입원을 하면 병문안을 가고 위로의 말을 전해야 합니다. 그러면 언제 가야 할지 병문안 갈때 선물은 뭘로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병문안 방문의 경우 첫날은 정신없기 때문에 입원하고 2~3일 정도 지난 뒤에 가는 것이 좋고 미리 연락을 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병문안 갈때 의상은 너무 화려하지 않아야 하며 짙은 화장이나 향수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문안 갈때 선물은 흔히 과일 바구니, 주스, 건강 음료를 많이 하는데 환자의 입장에서는 현금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병원비에 보탬이 될 수 있고 원하지 않는 선물을 받는 것보다는 낫다고 합니다.

     


    병문안 갈때 선물 수면양말
    쌀쌀한 계절에 입원을 했을 경우 부담없이 할 수 있는 병문안 선물로 수면 양말이 있습니다. 조금은 춥게 느껴질 수 있는 병실에서 따뜻하게 보낼 수 있으며 숙면에 좋고 가격 부담도 없습니다.

    케이블이 긴 충전기
    침대에서 장시간 누워있어야 할 때 스마트폰 만큼 소중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콘센트가 가까이 있으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케이블이 긴 충전기를 선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전화로 필요한지 물어봐야 합니다.

    좋아하는 책 선물
    그동안은 바쁘게 지내느라 책 읽을 시간이 부족했겠지만 입원을 하고 있는 동안에는 시간적 여유가 있습니다. 읽고 싶었던 책이 있는지 물어보고 선물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면안대와 귀마개
    병원은 조용한 곳이 아니라서 예민한 분들에게는 귀마개와 수면 안대가 도움이 됩니다. 두 가지만 있어도 개인 공간이 생기는 느낌이 듭니다.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환자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병문안 갈때 음식 음료 선물
    주스나 비타민 음료, 두유, 단백질 음료 등을 선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병문안 온 다른 분들에게 대접할 수 있고 환자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단, 건강 상태에 따라서는 피해야 하는 음식도 있어서 병문안 가기 전에 어떤 이유로 입원을 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음식의 경우 병원에서 먹기 어려운 것들로 준비하면 좋습니다. 마카롱이나 샌드위치 등의 간식도 좋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 반찬도 좋습니다. 건강에 문제가 없는 환자라면 맛있는 음식을 선물로 준비합니다.

     


    병문안 갈때 선물로 꽃은 어떤가요. 꽃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시들면 처지곤란입니다. 가격대비 실용적이지 않다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퇴원 후에 축하의 의미로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분은 병원에 입원한 환자에게는 별로 좋은 선물이 아닙니다. 흙에 균, 곰팡이가 있을 수 있고 뿌리를 내린다는 것이 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의미가 아닙니다.

    선물도 좋지만 가장 좋은 것은 마음을 담은 위로의 말입니다. 환자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부정적인 말은 삼가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