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홀애비냄새 원인 제거 방법
    행복한생활 2023. 6. 14. 12:05
    반응형

    홀애비냄새라고 들어본 적 없으신가요.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냄새를 노인냄새 또는 홀애비냄새라고 하며 이는 자신은 모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홀애비냄새 원인을 알아두고 이를 제거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원인이 있는지 제거 방법은 없는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홀애비냄새란

    중년 남성과 노인의 몸에서 나기 쉬운 특유의 냄새입니다. 홀애비냄새는 주변 사람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며, 자신감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홀애비냄새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하고 냄새를 줄여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홀애비냄새가 난다고 하는데 이유가 있는 걸까요. 노인 특유의 냄새는 노넨알데하이드 때문이라고 합니다.

    노넨알데하이드란(노네날)
    피지 속 지방산이 산화되어 생성되는 물질이며 퀴퀴한 냄새가 나게 만듭니다. 노네날은 전신에서 분비되며 특히 귀 뒤, 목 주위, 등, 옆구리 등에서 분비되기 쉽습니다. 또한 40대 이후 증가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홀애비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홀애비냄새 원인

    1. 노넨알데하이드의 증가
    2. 노화로 인해 노넨알데하이드 배출이 잘 안 됨
    3.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어서 피지가 많이 나옴
    4. 흡연을 함
    5. 운동이 부족함
    6. 스트레스가 쌓여 있음

    피지 분비 증가 : 피지는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지만 너무 많이 분비되면 피부 질환이나 홀애비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균 번식 : 피지가 많이 분비되면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지며, 세균이 피지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냄새를 유발하는 휘발성 화합물이 생성됩니다.
      
    청결 상태 : 자주 씻지 않는다거나 냄새가 나는 옷을 세탁하지 않고 오래 입는 것도 홀애비냄새 원인이 됩니다. 이불이나 베개 등을 자주 세탁하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 홀애비냄새가 난다면 당장 세탁해야 합니다.

    과음, 흡연 : 평소 술과 담배를 즐기는 사람일수록 홀애비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술이 냄새 원인이 되는 노넨알데하이드의 생성을 촉진하며, 흡연이 노넨알데하이드의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홀애비냄새 자가진단

    자신의 몸에서 냄새가 나는 것을 모르고 지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말을 해주지 않으면 모르기 때문에 자가진단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자신의 몸에서 냄새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2. 자주 입는 옷에서 냄새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3. 이불, 베개 냄새를 맡아봅니다.
    4. 방문, 창문을 닫은 상태에서 냄새를 맡아봅니다.
    5. 주변 사람들에게 직접 물어봅니다.

     

     

    홀애비냄새 제거 방법

    홀아비냄새를 그대로 방치하면 다른 사람에게 위생에 문제가 있는 사람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며,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생기고 심리적으로도 위축될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없애야 합니다.

    위생관리 철저히 하기
    세안, 머리 감기, 샤워, 목욕으로 피부와 머리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홀애비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옷 자주 세탁하기
    입은 옷은 반드시 세탁을 해야 하며 체취가 나기 쉬운 양말, 속옷은 더 자주 세탁합니다.

    방청소 하기
    자주 환기를 하여 냄새가 빠져나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이불, 베개 등은 피부에 장시간 닿아 세균,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번거로워도 1주에 한 번은 세탁해야 합니다.

     


    탈취제 사용하기
    남자방냄새 제거 방법으로 탈취제 사용하기가 있습니다. 환기로는 한계가 있을 때 탈취제를 사용하거나 집안 곳곳에 디퓨저를 두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식단 조절하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고, 세균이 피지를 분해하면서 생성된 물질로 홀애비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보다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하기
    담배에는 유해물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악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금연은 잃어버린 건강을 되찾게 해 주며,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홀애비냄새는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나기 쉬우며, 40대 이후가 되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수록 더 부지런하게 씻고,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응형

    '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기 퇴치법 8가지 정리  (0) 2023.06.23
    신비복숭아 후숙 보관법  (0) 2023.06.21
    파운드 kg 환산 바꾸는법  (0) 2023.06.12
    매실청 담그는법 설탕 비율  (0) 2023.06.09
    2024년 무슨해 청룡띠 해 운세  (0) 2023.06.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