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탕후루 이빨 상할 수 있어요
    행복한생활 2023. 9. 22. 11:53
    반응형

    탕후루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탕후루 이빨을 상하게 할 수 있고,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섭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이빨이 약한 분들이라면 탕후루 먹고 양치질을 잘해야 탈이 나지 않습니다.

     

     

    탕후루 이빨 건강 주의

    과일에 설탕시럽을 입혀서 만든 디저트로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다만, 설탕을 입힌 디저트라서 칼로리가 높고, 치아 건강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설탕이 단단하고 끈적거려서 치아에 달라붙기 쉬우며, 이로 인해 이빨이 빠지거나 이빨에 씌운 인레이가 빠질 수도 있습니다.

     

     

    평소 치아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이라면 탕후루 먹는 것을 주의하거나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빨이 튼튼한 분들도 양치질을 잘해야 합니다.

    탕후루 충치 원인 일까

    탕후루는 설탕 코팅이 되어 있으며, 당분은 치아 표면에 달라붙어서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세균은 당분을 먹고 산을 내뿜는데, 산이 치아의 법랑질을 약화시켜서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딱딱한 탕후루를 와작 씹을 때 치아 표면에 금이 갈 수 있으며, 틈으로 세균이 침투하기 쉬워져서 충치가 발생하게 됩니다. 평소 달달한 간식을 즐겨 먹지 않는데도 치아가 약하고 충치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탕후루 이빨 빠짐 충치 예방하려면

    친구들도 먹고 주변 사람들도 다 먹는데 안 먹을 수가 없다는 분들은 조심해서 먹고, 양치질을 잘해야 합니다.

    1. 조심스럽게 살짝 깨물어 먹거나, 녹여서 먹습니다.
    2. 자주 먹지 않도록 합니다.
    3. 먹은 후에는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여, 치아에 묻은 당분을 제거합니다.

    치과 치료비는 비싼 편입니다. 충치가 심하게 먹었을 경우 신경치료도 해야 하고 치아를 재건하고 씌워야 합니다. 치료 기간, 비용, 통증 모든 것이 스트레스가 되기 때문에 평소 치아 건강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으로는 올바른 양치질이 있습니다.

     

    올바른 양치질 방법

    매일 양치질을 하는데도 충치가 생기는 분들이라면 좀 더 꼼꼼하게 칫솔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치약을 칫솔에 적당량 묻힙니다.
    2. 칫솔모가 치아와 45도가 되게 합니다.
    3. 치아와 잇몸 경계를 부드럽게 둥글둥글 닦습니다.
    4. 치아 안쪽, 바깥쪽, 씹는 면을 모두 닦습니다.
    5. 최소 2분 이상은 양치질을 합니다. 시간을 맞춰 놓고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하루 3번 이상 양치질을 합니다.
    7. 플라그 제거를 위한 치실도 매일 저녁 사용합니다.
    8. 칫솔은 3개월에 한 번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칫솔이 닳았을 경우 제대로 음식물 찌꺼기나 플라그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3개월에 1번은 교체해야 하며, 양치질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은 전동칫솔을 사용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스케일링입니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벼운 충치는 치료기간이나 비용이 저렴하지만 심해지면 치료기간, 비용 부담이 커지며, 치아를 손실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치아 문제는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정기적으로 검진받도록 합니다. 충치를 빨리 발견하면 레진, 좀더 지나면 인레이 더 지나면 신경치료, 크라운 치료를 해야 합니다.

     

    스케일링의 경우 1년에 1번은 저렴하게 받을 수 있으니 치태, 치석을 제거하여 치아, 잇몸 건강을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탕후루가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음식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치아 건강에 신경 써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