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단식 효과 및 물단식 후 보식 방법행복한생활 2023. 9. 30. 11:57반응형
각종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환경오염에 영향을 받아 독소가 쌓인 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3일 단식이나 디톡스 주스를 섭취하기가 있으며, 3일 물단식 효과 독소를 제거하고 신체 여러 가지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독소가 쌓여서 발생하는 문제는 다양합니다. 피로, 두통, 소화불량, 피부 트러블, 체중증가, 면역력 저하, 질병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잘 풀리지 않고, 젊었을 때도 안 생겼던 여드름이 생기고, 잘 붓고 체중이 증가했다면 독소가 쌓여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독소가 쌓여 있다고 생각된다면 3일 물단식의 도움을 받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일 단식이란
독소를 배출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로,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물만 마시는 것입니다. 3일 동안 물만 마시면 체내에 있는 탄수화물,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독소가 배출된다고 합니다.
단식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3일 물단식 후 보식을 잘해야 합니다.3일 단식 효과
독소 배출 : 단식을 하면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분을 대신하여 체내에 있는 지방,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체내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됩니다.
오토파지 활성화 : 3일 단식은 오토파지를 활성화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오토파지는 우리 몸이 오래된 세포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자연스런 과정인데, 3일 단식을 하면 오토파지가 급격하게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이는 세포 재생 및 회복, 암 예방,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 : 3일 단식 효과로 체중을 감량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3일 정도 단식을 하면 1~2kg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후 어떻게 생활하는지에 따라 살이 더 찔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3일 물단식 방법
우선 건강한 사람만이 3일 단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만성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중인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시작해야 하며, 물을 제대로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1. 여성은 하루에 물 2리터를 나누어 섭취합니다. 남성은 3리터를 나누어 마십니다.
2. 한번에 마시는 것이 아니라 틈틈이 나누어 마셔야 합니다.
3.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 미지근한 물을 마십니다.
4. 어지러움을 느끼지 않게 죽염을 한 두 알 먹습니다.
5. 가벼운 산책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3일 물단식을 하는 동안 변비약 복용을 권하는 분들도 있지만 3일 정도는 짧은 기간이라서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일 단식 아메리카노 마셔도 될까
물과 커피만으로 만들어진 음료라서 마셔도 됩니다. 설탕이나 시럽을 넣지 않은 아메리카노를 마셔야 하며, 너무 많이 마시면 탈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저는 적당히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배고픔을 덜 느끼고 우울함을 완화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었습니다.
3일 단식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물단식 후 보식이 중요합니다. 보식으로 혈당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야 하며, 단식하면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합니다. 장내 건강 회복을 위해서도 보식을 잘해야 합니다.3일 물단식 보식 방법
3일 단식 후 먹으면 적당한 음식으로는 견과류, 야채스프(야채탕), 요거트, 미역국 등이 있습니다. 야채탕은 여러 가지 채소를 냄비에 넣어 푹 끓이는 것으로 위에 부담이 덜 되고 칼로리도 낮습니다.
보식 2일 째에는 미음이나 죽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합니다. 3일 째까지도 죽과 소화과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3일 단식 후 3일 동안은 소화가 잘 되는 것 위주로 먹고,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먹는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물단식 3일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갑자기 물단식을 시작하면 힘들 수 있으니 2~3일 전부터 섭취량을 줄이다가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3개월에 한 번 정도 3일 물단식을 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긴 연휴기간 동안 몸속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불어난 체중도 정상으로 감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반응형'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단풍 명소로 꼽히는 산 어디일까 (0) 2023.10.05 포도 오래 보관법 냉장, 냉동 기간 (0) 2023.10.03 2023년 65세 이상 독감접종 날짜 (0) 2023.09.27 탕후루 이빨 상할 수 있어요 (0) 2023.09.22 오미자 수확시기 오미자청 담가 먹는법 (0) 2023.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