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골드 효능 모음건강한생활 2020. 5. 15. 13:10반응형
눈 건강에 좋은 마리골드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혈압, 혈당, 혈관 관리는 신경쓰면서 눈 건가에는 소홀한 분들이 많은데요. 눈은 가장 빨리 늙는 신체 부위이며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PC 사용으로 인해 노화가 더 빨라졌다고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루테인이 풍부한 마리골드 섭취가 도움이 되며 마리골드는 눈에 좋은 효능 외에도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마리골드 효능으로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마리골드에 함유된 루테인은 황반과 수정체에 존재하며 눈에 해로운 블루 라이트를 흡수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망막 세포를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루테인이 풍부한 마리골드를 챙기면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노화, 자외선,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노인성 안과질환으로 수정체가 희게 혼탁해지는 것은 물론 시력저하시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마리골드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챙기는 것은 물론 선글라스 착용으로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문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마리골드 효능이 있습니다. 비문증은 노화로 인해 유리체가 혼탁해지고 부유물이 생겨서 날파리 같은 검은 것이 움직이고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 또한 마리골드에서 추출하는 루테인으로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노화, 흡연 등으로 인해 망막의 중심인 황반에 문제가 생겨 시력이 떨어지고 사물이 휘거나 끊어져 보이는 질환으로 나중에는 사물의 중심 부분이 까맣게 모이게 됩니다. 예방을 위해 마리골드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챙기고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마리골드 효능으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빨라지고 있는 노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눈의 노화도 빨라졌는데요. 일반적으로 노안은 40대 이후에 나타나는데 20대 젊은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노안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은 물론 적정 거리를 두고 사용하고 틈틈이 눈을 휴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리골드 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이상이 느껴질 때는 검진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은 노화와 함께 감소하고 있습니다. 루테인을 감소시키는 요인으로는 눈을 혹사하는 것, 흡연, 자외선 등이 있으며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신체는 루테인을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는 마리골드나 녹황색 채소 등을 적극 섭취해야 합니다.
눈에 좋은 효능이 있는 루테인은 마리골드(금잔화)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금치, 케일, 파슬리에도 들어 있습니다. 색이 짙은 과일, 달걀 노른자에도 들어 있으며 지용성 영양소라서 기름과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는 안과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 저하를 방지하는 효능 외에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과 같은 작용도 있어서 생리전 증후군과 폐경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마리골드 효능이 있습니다. 마리골드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어서 구취가 걱정되는 분들은 마리골드 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마리골드 먹는법은 간단합니다. 마리골드 차의 경우 물 한컵에 꽃 2~3g 또는 티백을 넣어 우려서 마실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 분말 제품일 경우 하루에 2~3회, 1회에 1g을 물에 타서 먹거나 주스, 요거트 등에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영양제의 경우 식사 중이나 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 잠자기 전까지 쉬지 않고 눈을 사용하고 있으며 눈은 외부의 자극을 직접받는 부위입니다. 그만큼 피로가 쌓이기 쉽고 빨리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 마리골드같은 눈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 식품을 챙기거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반응형'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탈로프 멜론 효능 먹는법 (0) 2020.05.18 유산균 복용방법 정리 (0) 2020.05.16 솔잎가루 효능 먹는법 (0) 2020.05.13 체지방 줄이는 운동 음식 (0) 2020.05.11 맥박 정상범위 관리 (0) 2020.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