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물 타는법 알맞은 비율과 효능건강한생활 2023. 7. 10. 11:48반응형
꿀은 오래전부터 약으로도 사용되어 왔으며 숙취가 있거나 목이 아플 때 물에 타서 꿀물로 마시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꿀물 타는법은 어렵지 않지만 과하게 섭취하지 않기 위해서는 꿀물 비율을 맞춰 타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 해소 외에 어떤 꿀물 효능이 있는지 반대로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좋은 꿀을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꿀물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꿀물 타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꿀물 효능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벌꿀에 포함된 영양으로는 포도당,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아미노산 등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는 감기 예방과 숙취해소,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꿀물 다양한 효능
면역력 강화
꿀물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이 들어 있으며 이는 면역 기능을 약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때문에 꿀물을 먹으면 면역 기능을 높이고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균,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목이 아프거나 구내염이 생겼을 때 좋습니다.
피부 미용
꿀에 든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의 손상,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피부의 주름, 처짐을 예방하는데 도움 됩니다.
피로해소
꿀물에 들어 있는 포도당이 신체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로해소를 위한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포도당은 뇌의 유일한 에너지원이라서 집중력을 높이고 싶을 때 꿀물을 타서 마시면 좋습니다.
숙취해소
술 마신 다음날 꿀물 타는법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꿀물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이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꿀물을 마시면 알코올이 빠르게 분해되고 괴로운 숙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꿀물 숙취해소에 좋은 이유
1. 알코올이 빨리 분해된다.
2. 소변으로 배출된 수분, 전해질을 공급할 수 있다.
3. 탈수를 예방할 수 있다.
4. 알코올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한다.
위와 같은 꿀물 효능이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에는 꿀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꿀물 타는법 온도, 비율
1. 미지근한 물에 타기 : 꿀은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에 타서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꿀의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타야 마시기 편하고 영양소 손실 걱정이 없습니다.
2. 꿀물 비율 신경 쓰기 : 꿀을 과하게 넣으면 단 맛이 강하고, 물의 양이 많아지면 꿀물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꿀 1: 물 10의 비율로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하게 물 200ml에 꿀 1스푼을 넣어 마시면 됩니다.
꿀은 칼로리가 높아서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꿀물 비율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혈당 관리가 중요한 당뇨환자는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빈속에 꿀물 먹어도 될까
공복 꿀물 섭취해도 되는지 걱정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꿀물은 공복에 마셔도 됩니다. 포도당이 풍부해서 아침 공복에 마시면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고, 피로를 푸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당뇨병 환자는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꿀물 부작용
꿀은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도 잘 돼서 건강에 좋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2. 설사와 배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당량을 섭취해야 하며, 건강한 사람의 하루 꿀 권장 섭취량은 1~2스푼입니다. 치아 손상이 걱정되는 분들은 꿀물을 마신 후 입안을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꿀물은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타는법도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1스푼을 물 200ml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반응형'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드랑이 땀 억제 방법 6가지 (0) 2023.07.24 혈압약 복용시간 아침 저녁 언제 (0) 2023.07.21 강아지 더위먹었을때 증상 예방법 (0) 2023.07.07 더위 먹었을때 음식 좋은 6가지 (0) 2023.06.26 삶은 계란 단백질 함량 효과 (0)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