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날개 달린 개미 물림 해결법
    행복한생활 2023. 8. 30. 12:55
    반응형

    집에 날개 달린 개미 같은 벌레가 생기면 신경이 쓰입니다. 개미 물림으로 고생하지는 않을까 더 많은 개미가 숨어 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날개 달린 개미가 한 마리라도 보이면 집에 더 많은 개미가 숨어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물리면 생각보다 아프고 가렵기 때문에 아래 방법으로 퇴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날개 달린 개미 물림으로 인해 스트레스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개미 퇴치법은 물론 예방법으로 다시는 집에 들어오지 못하게 막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벌레로 인한 문제는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경험해 보면 작은 벌레라도 얕잡아 볼 수 없습니다.

    날개 달린 개미는 뭘까

    숫개미라고 하며 일 년 내내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주로 개미가 활동하기 좋은 따뜻한 날, 여름에 많이 보입니다. 여름에 결혼비행을 합니다. 결혼비행은 숫개미와 여왕개미의 교미과정을 말합니다.

     

     

     

    일반 개미는 작고 귀여운 느낌이라도 있는데 날개 달린 개미는 크기도 크고 징그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게다가 사람을 물기까지 합니다.

    날개 달린 개미 물림 증상
    자고 일어났는데 발, 다리가 가렵고 물린 자국이 있었다면 의심할 수 있습니다. 날개 달린 개미는 주로 밤에 활동하기 때문에 자는 동안에 물린 것입니다.

    날개 달린 개미에게 물리면 통증, 가려움이 발생하며 물린 부위가 부어오르거나 부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심하게 붓거나 가려울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 호흡 곤란 등도 나타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개미에 물렸을 때는 물린 부위를 씻고, 얼음 찜질을 하여 가려움, 통증을 완화합니다. 벌레 물린 곳에 바르는 연고를 바르고  심하면 병원을 방문합니다.

     

     

    집에 날개 달린 개미 생긴 이유

    개미 번식기 : 날이 따뜻해지면 짝짓기를 하기 위해 날개를 달고 날아다닙니다.

    근처에 개미집 : 날개 달린 개미를 보았을 경우 근처에 개미집이 있어서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 개미가 좋아하는 음식물 쓰레기, 과일 껍질, 빵 부스러기 등을 그대로 방치하면, 이를 먹기 위해 개미가 집안으로 들어옵니다.

    틈새 방치 :구멍난 방충망이나 샷시 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고장 난 방충망은 수리하고 틈 사이는 막아야 합니다.

     

    : 밤에 집안의 불빛을 따라 밖에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밤에는 불필요한 불빛을 끄거나 커튼을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날개 달린 개미 물림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퇴치를 해야 합니다. 개미 퇴치법으로는 살충제를 사용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있으며, 예방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1. 개미 살충제로 퇴치
    날아다니는 개미가 보일 때마다 최선을 다해 잡습니다. 살충제로 잡고 전기채로도 잡습니다. 바로 바로 잡아야 개미가 짝짓기를 하고 새 둥지를 짓는 것, 집안에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반 살충제를 사용하면 냄새가 나고 머리도 아프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럴 땐 편백나무원액 같은 자연 살충제를 사용합니다.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개미를 포함한 다양한 해충을 퇴치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편백나무원액 외에 식초, 계핏가루, 생강, 레몬등을 이용해서 퇴치하기도 합니다.
     
    2. 붕산 미끼 만들기
    붕산과 설탕의 조합은 개미 퇴치에 효과적인 입니다. 붕산과 설탕을 1:!로 섞어서 개미가 자주 나타나는 장소에 두면 이를 먹고 죽게됩니다.

    3. 개미 통로 없애기
    구멍 난 방충망, 문사이 틈이 있다면 이를 막아야 합니다. 개미는 좁은 틈새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막아야 합니다.

     


    4. 먹이 없애기
    개미가 좋아하는 단맛이 나는 음식을 먹은 후에는 바로 치워야 합니다. 설탕, 꿀, 과일 등을 흘리지 않게 주의하고 흘렸을 때는 깨끗하게 치웁니다.

    5. 밤에 불 끄기
    야행성이라서 밤에 불빛을 따라 집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에는 불을 끄는 것이 좋으며, 불을 켜야 할 경우 커튼을 칩니다.

    개미 퇴치를 위해 노력해도 혼자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숨어 있는 개미알을 찾지 못할 경우 계속 번식해서 집안으로 퍼지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감당이 안 될 정도로 많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개미집을 찾아서 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모기에도 안 좋고 물림, 알레르기까지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서둘러 퇴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