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숭아 씻는법 간단한 팁행복한생활 2024. 8. 16. 11:53반응형
복숭아가 맛있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복숭아는 달콤하고 향긋한 여름 제철 과일로 껍질이 부드럽기 때문에 신경 써서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로만 헹구기에는 찜찜하다면 어떻게 씻어야 할까요. 깨끗하고 안전하게 복숭아 씻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숭아를 대충 씻어서 먹기보다는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농약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서, 씻지 않고 먹으면 껍질에 남은 농약을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확 후 유통되는 과정에서 먼지나 기타 이물질이 묻을 수 있어서 세척해서 먹어야 합니다.잔털이 있는 복숭아의 경우 씻지 않으면 잔털이 입 안에서 까슬거리기 때문에 물로 잘 씻은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복숭아는 깨끗하게 씻어서 먹어야 합니다.
복숭아 씻는법 주의사항
복숭아는 먹기 전에 씻어야 합니다. 미리 씻어 놓으면 수분이 증발하여 싱싱함이 떨어지고 쉽게 상하며, 세균 번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냉장고에 잘 보관해 두었다가 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어 씻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복숭아 깨끗하게 씻는법
1. 흐르는 물로 씻기
먼저 복숭아를 흐르는 물로 헹궈서 껍질 표면에 묻은 잔여 농약이나 먼지, 이물질 등을 제거합니다. 복숭아 껍질의 털은 맨손으로 만지면 가려울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복숭아 털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서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세척해야 합니다.
2. 식초나 베이킹소다 사용
보다 철저하게 복숭아를 씻고 싶다면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면 됩니다. 식초의 경우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채소, 과일 세척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식초를 희석한 물에 약 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다시 깨끗한 물로 헹구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도 천연세제로 인가가 많으며, 복숭아 껍질에 붙은 먼지나 농약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세척하면 되는데 너무 오래 담가 두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복숭아 껍질이 매우 얇기 때문에 물에 오래 담가두면 영양소가 손실이 되며, 껍질이 물러지거나 풍미가 변질될 수 있습니다.
3. 물기제거 하기
씻은 복숭아는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복숭아는 껍질이 얇아서 물기가 남아 있으면 껍질이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씻는법은 비교적 간단하고 쉽습니다. 먹기 전에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으면 대부분의 농약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씻는법보다 중요한 것은 보관입니다. 너무 오래 보관하거나 검은 봉지에 대충 담아 보관할 경우 맛이나 식감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복숭아 보관법 냉장
1. 덜 익은 복숭아는 상온에서 후숙 합니다. 2~3일 정도 그늘지고 통풍이 되는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2. 잘 익은 복숭아는 냉장 보관을 합니다. 씻지 않은 채로 랩으로 하나씩 싸서 보관하면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랩으로 감싼 복숭아는 서로 닿지 않게 간격을 두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끼리 닿으면 쉽게 멍이 들거나 상처가 생겨 보관기간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4. 복숭아를 보관할 때는 꼭지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부분이 더 단단하여 복숭아가 짓눌려 물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복숭아 냉동 보관법
복숭아를 많이 구입했거나 너무 익었을 때는 냉동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냉동 보관하면 보관기간이 길어집니다. 나중에 스무디, 디저트를 만들어 먹기도 편하게 아래 방법으로 보관하면 좋습니다.
- 앞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복숭아를 씻습니다.
- 껍질이 거슬린다면 제거해도 됩니다.
- 복숭아를 잘라 씨앗을 제거합니다.
- 사용하기 편한 크기로 자릅니다.
- 레몬즙을 과육에 발라 갈변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지퍼팩에 담아 평평하게 펴서 얼립니다.
- 복숭아 냉동보관기간은 약 6~ 8개월 정도입니다.
냉동 복숭아 스무디
복숭아, 바나나, 플레인 요거트, 우유, 꿀 등을 블렌더로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식사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복숭아 잼
잘게 자른 복숭아와 설탕을 1: 1 비율로 섞어서 냄비에 넣고 끓이다가 잼형태가 될 때쯤 레몬즙 넣고 한소끔 더 끓입니다. 완성된 잼은 아이스크림이나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식빵에 올려 먹습니다.
복숭아는 싱싱할 때 먹어야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만큼 제철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반응형'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두 1개 칼로리 영양성분까지 꼼꼼히 알자 (0) 2024.08.26 고춧가루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0) 2024.08.19 1키로와트 전기세 1kWh 요금 얼마일까 (0) 2024.08.12 침대 머리 위치 북쪽 방향 좋을까 (0) 2024.08.05 필리핀 페소 환율 돈 계산 방법 (0) 2024.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