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후염으로 목이부었을때 아이스크림 찬물 먹어도 될까
    건강한생활 2025. 11. 24. 12:56
    반응형

    인후염으로 인해 목이 부었을때 찬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흔히 목이 부었을때 찬물이나 아이스크림 같은 찬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저는 차가운 게 들어가면 통증이 완화되고 기분도 전환되는 것 같아서 목이 부었을때 아이스크림을 먹는데 도움이 되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같은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목이 부었을때 찬물 괜찮을까요

    많은 분들이 목이 붓고 아플때 찬음식은 안 좋다고 생각하는데 찬물이 항상 나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인후염이 심해서 열이 나고 목이 부은 경우 찬물을 천천히 마시면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찬물을 마시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목 점막이 계속 자극을 받으면 염증이 심해지고 회복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이 부었을때 찬물은 소량 마셔서 통증을 완화하고, 이후로는 미지근한 물을 섭취해 목 점막을 자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부었을때 아이스크림은 괜찮을까요

    목감기로 인해 목이 따끔따끔 아파서 음식을 넘기기 힘들 때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넘기기 힘들 정도로 목이 아픈 적이 있었는데, 아무것도 안 먹으니 기운이 없더라고요. 이럴 때는 아이스크림이라도 먹어서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후염 아이스크림 종류 추천

    인후염으로 인해 소량의 아이스크림을 먹을 경우 저당, 무첨가 아이스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당분이 많이 들어간 것은 목 점막을 자극할 수 있어서 우유 기반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추천합니다. 견과류 같은 것이 들어간 것은 피하세요.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다면 두유, 아몬드 밀크를 얼려서 아이스크림처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후염일 때 아이스크림, 찬물 과하게 먹으면?
    ▷목 점막이 계속 자극을 받아 염증이 악화 될 수 있어요.
    ▷체온이 낮아져 면역 반응이 둔화되고 회복이 느려질 수 있어요.

     


    목아픈 인후염에 찬음식을 먹으면, 열감이나 통증 완화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데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아니에요. 일시적인 도움이라서 인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해야 합니다.

    인후염으로 목이부었을때 관리법

    1.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면서 목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세요.

    2. 몸이 회복할 수 있게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3.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습도를 조절해 주세요. 적정 습도는 40~60%입니다.

    4. 소금물로 가글을 하여 목 점막을 청결하게 유지해 주세요.

    5. 입 맛이 없고 목 통증이 심할 땐 아이스크림 소량 드세요.

    6. 맵고, 짜고, 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 주세요.

    7. 면역력 강화를 위해 충분히 수면하세요. 7시간은 수면해야 합니다.

    8. 면역력 저하를 유발하는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마세요.

    인후염의 경우 심하지 않으면 3~7일 정도면 자연스럽게 회보이 돼요. 가벼운 인후염은 감기로 것이라서 약물 치료 없이도 나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7일 이상 지속되고 열, 심한 통증이 동반되면 세균 감염 때문일 수 있어서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인후염은 흔한 질환 중 하나로, 대부분 가벼운 목 통증과 붓기를 유발해요. 요즘처럼 감기가 유행하는 계절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인후염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특별한 치료 없이도 자연 회복이 되니 소개해드린 목이부었을때 관리법을 잘 활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찬물이나 아이스크림의 경우 소량으로 천천히 섭취하고, 되도록 미지근한 물로 목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