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과대추 효능 알기
    건강한생활 2020. 10. 26. 12:28
    반응형

    사과대추 효능은 물론 맛이 좋아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제철인 가을에 만날 수 있는 사과대추는 황제대추나 왕대추라고도 하는데 크기가 큰 것은 물론 당도가 높아서 아이들이나 다이어트하는 분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챙겨드시면 좋은 과일입니다.

     


    평소 대추를 좋아하는 않는 사람도 사과대추는 크고 달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배와 사과에 지지 않으며 영양성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대추 효능으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서 저 또한 가을 제철에 잊지 않고 챙기고 있습니다.

     

     

    사과대추는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겐 생성을 돕고 피부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비타민C는 물론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염증을 예방하는 식이섬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주름, 기미를 방지하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대추를 보고도 먹지 않으면 늙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대추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제철에 좋은 영양 성분이 응축되고 맛도 좋아지는 만큼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사과대추를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감기에 좋은 사과대추 효능이 있어서 환절기에 건강 간식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환절기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며 기침, 콧물 등의 호흡기 질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염, 천식 등에도 좋습니다.

     


    특히 가을과 겨울철에는 건조하고 추운 날씨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고 바이러스가 왕성하게 활동하여 감기에 걸리기 쉬운 만큼 사과대추 같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적극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사과대추 효능으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불면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사과대추에는 판토텐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코르티솔 분비를 활성화하여 우리 몸이 스트레스에 잘 대항할 수 있게 합니다.

     


    스트레스 완화 효능이 있는 판토텐산은 체내에서도 합성이 되지만 알코올, 카페인 섭취가 많은 사람은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사과대추로 보충하면 좋습니다. 사과대추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갱년기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리기 쉬운 중년 여성에게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만큼 사과대추를 적극 챙겨서 어머님들의 미용과 건강 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사과대추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대추의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축적을 억제하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합니다.

     


    여성의 생리통 완화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대추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기 때문으로 특히 폐경에 가까워지고 호르몬 균형이 흐트러진 분들에게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사과대추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판토텐산이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능이 있어서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노폐물을 배출 시키고 해독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과대추 칼로리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5알(100g)에 100칼로리 정도 입니다.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무심코 집어 먹다보면 칼로리 과잉이 될 수 있으니 사과대추는 하루에 5개 이하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적당량 먹어야 하기 때문에 사과대추 보관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씻지 않은 상태로 뚜껑이 있는 용기나 비닐팩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용기 밑에 키친 타월을 깔면 습기를 막고 좀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먹을 때는 깨끗하게 세척을 해야 합니다. 사과대추는 껍질째 먹는 과일이라서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탄 물로 깨끗하게 씻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맛은 물론 사과대추 효능도 다양한 만큼 제철을 놓치지 마시고 꼭 한번 맛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쪽 가슴 위쪽 통증 이유  (0) 2020.10.30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0) 2020.10.27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있나  (0) 2020.10.23
    카카오닙스 효능 복용  (0) 2020.10.22
    생강청 만드는법 모음  (0) 2020.10.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