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닙스 효능 복용
    건강한생활 2020. 10. 22. 11:50
    반응형

    카카오닙스 효능과 먹는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우울증을 예방하고 다이어트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카카오닙스를 찾는 분들이 꾸준한데요. 카카오닙스는 당분, 우유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100% 카카오로 쓴맛이 나지만 향이 좋고 건강에 도움 되는 효능을 얻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신의 열매라고도 하는 카카오 열매 씨앗을 발효하여 건조하고, 로스팅해 잘게 부순 카카오닙스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요. 폴리페놀이 가장 유명하지만 비타민B군, 마그네슘, 철분 등의 미네랄, 테오브로민, 페닐에틸아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 덕분에 카카오닙스 효능으로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어요. 카카오닙스에 포함된 테오브로민이 집중력과 기억력, 사고력 등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페닐에틸아민 또한 집중력을 높여서 공부와 일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에게 좋은 카카오닙스 효능이 있어요. 카카오닙스에 포함된 판토텐산이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해주며, 페닐에틸아민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하는 사람의 건강 간식으로도 인기가 있으며 이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이에요. 폴리페놀이 체지방 분해와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이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고 혈당 상승 억제 효능도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은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에도 좋아요. 체내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은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산화시켜서 혈관질환의 위험을 높이는데 카카오닙스 효능으로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폴리페놀은 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도 방지해주기 때문에 혈관을 젊게 유지할 수 있어요. 이는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며 뇌졸중, 심근경색 발병 위험도 낮출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할 때 카카오닙스를 챙기면 좋아요. 체지방 분해, 변비 개선은 물론 다이어트하면서 신경쓰이는 피부 노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녹차 카테킨보다 많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다 섭취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어요. 한번에 많이 먹는다고 해서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는 것도 아니라서 카카오닙스 하루 섭취량을 지켜서 복용해야 합니다.

     


    특히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카페인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페인을 과다섭취하면 설사, 구토, 흥분, 불안 등을 느낄 수 있어요.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카카오닙스지만 너무 많이 먹은 칼로리를 오버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하루에 5g (2티스푼) 정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보다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적정 섭취량을 지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먹는법으로 따뜻하게 차로 마실 수 있어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차가 당기는데 컵에 카카오닙스 1티스푼을 넣고 물을 500ml 부어서 드시면 특유의 향기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듭니다.

     


    쓴맛이 있는 카카오닙스 먹는법으로 요구르트에 넣어 먹는 분들이 많아요. 요구르트의 단맛이 쓴맛을 중화해주고 특유의 오도독한 식감이 먹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바나나, 크랜베리, 견과류를 추가하여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흡수율을 높이면서 한끼 식사 대용으로 먹는법도 있어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1/4, 두유 1컵, 카카오닙스 2티스푼을 믹서로 함께 갈아주면 두부셰이크가 됩니다. 단백질 보충 및 체중관리에 좋습니다.

     


    떡으로 만들어서 효능을 챙기고 맛있게 드세요. 찹쌀5컵, 멥쌀 1/2컵 물 2큰술, 설탕 3큰술, 검정콩 1/2컵, 대추 10개, 밤 5개, 카카오닙스 2큰술을 섞어요. 찜기에 면보를 깔고 섞은 재료를 한 주먹씩 찜기에 올려 30분 동안 찐 후 틀에 넣어 모양을 잡으면 완성입니다.

     


    카카오닙스는 베이킹에 사용해도 좋고 간단하게 에너지바로 만들어서 온가족 간식으로 챙길 수 있어요. 팬에 설탕, 올리고당, 물로 시럽을 만든 후 견과류와 카카오닙스, 건과일, 시리얼 등을 넣어 약불로 버무린 후 식혀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맛있게 먹으면서 카카오닙스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대추 효능 알기  (0) 2020.10.26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있나  (0) 2020.10.23
    생강청 만드는법 모음  (0) 2020.10.19
    구기자차 끓이는법 간단  (0) 2020.10.17
    카무트 쌀 효능 먹는방법  (0) 2020.10.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