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크세라마이드 효능 이란
    건강한생활 2021. 2. 16. 12:42
    반응형

    밀크세라마이드 효능이 알려지면서 밀크세라마이드 먹는법이나 부작용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아직은 생소한 밀크세라마이드는 피부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차세대 이너뷰티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밀크세라마이드에 대해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요즘은 이너뷰티라고 해서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관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 콜라겐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으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은 밀크세라마이드입니다. 밀크세라마이드 효능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력을 높일 수 있어서 해외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밀크세라마이드란 우유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 세포막을 형성하는 인지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피부 세포의 결속력을 강화시키고 피부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우유에서 추출한 동물성 세라마이드라서 체내 흡수율도 높습니다.

     


    우유를 섭취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우유 1리터에서 밀크세라마이드 1g 밖에 추출되지 않습니다. 우유를 엄청나게 마셔야 하며 이마저도 체내에서 소화, 배출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밀크세라마이드 보충제로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밀크세라마이드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피부에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세라마이드를 피부에 발랐을 때 다리 각질층의 수분도가 141%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섭취했을 때 수분도는 290% 증가 하기 때문에 먹었을 때 그 효능을 제대로 챙길 수 있습니다. 밀크세라마이드 팩과 함께 섭취까지 하면 보다 빠르게 피부 건조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밀크세라마이드 효능도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피부에도 문제가 생기고 관절염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 높아지는데요. 밀크세라마이드를 섭취하면 바이러스와 세균과 싸우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지방 대사를 도와서 밀크세라마이드 효능으로 체중 조절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반복되면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나이가 들어보이게 되는데 이또한 밀크세라마이드가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밀크세라마이드는 먹거나 바르는 방법으로 피부 미용과 전신의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매일 섭취를 하면 각질층에 충분한 양의 세라마이드를 보충하여 피부 건조함과 건조로 인한 주름,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유에서 추출하는 밀크세라마이드 복용법은 간단합니다. 하루 권장량을 그냥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서 먹거나 요거트, 우유에 넣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야채와 함께 먹을 경우 수분 보충은 물론이고 비타민과 미네랄 등도 챙길 수 있습니다.

     


    밀크세라마이드 하루 권장 섭취량은 600~1000mg이며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를 함께 먹으면 시너지 작용으로 피부의 수분 유지 효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제품을 고를 때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우유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를 주의하고 임산부와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 우유에서 추출한 성분이라서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점점 얼굴은 물론 손등이나, 팔, 다리 피부가 푸석하고 칙칙해 보이지는 않나요. 이는 피부의 수분과 투명감, 부드러움을 유지시키는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다는 사인일 수 있습니다.

     


    피부 보습에 빠뜨릴 수 없는 세라마이드는 5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으로 확 줄어듭니다.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면 피부 장벽 기능이 저하되고 피부의 수분 유지 기능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건조해진 피부는 윤기가 없어지고 기미, 잔주름,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때문에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야 하며 밀크세라마이드 효능으로 피부 보습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평소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효능이 미미했다면 밀크세라마이드 같은 이너뷰티 제품의 도움을 받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 보관방법 꿀팁  (0) 2021.02.19
    염증수치가 높으면 조치  (0) 2021.02.18
    비타민 c 하루 권장량 섭취  (0) 2021.02.15
    피크노제놀 가루 복용법  (0) 2021.02.13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0) 2021.02.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