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건강한생활 2021. 2. 9. 13:31반응형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여성 질 유산균으로 리스펙타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를 섭취하는 것으로 질내 산도를 유지하고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해요. 그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도 좋은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이 있어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아직은 생소한 리스펙타 유산균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확인해두세요.
리스펙타 유산균이란 장 건강은 물론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세대 유산균으로 식약처에서도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았다고 합니다. 장 속은 물론 질에도 유산균이 있으며 유해균이 늘면 질염 등의 여성질환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 리스펙타 유산균 챙기면 좋다고 합니다.주목받고 있는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으로 여성의 질염을 예방 및 개선이 있습니다. 질염이란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영양섭취가 부족할 때에도 발생할 수 있는 여성에게 흔한 생식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마치 감기처럼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방치할 경우 골반염이나 자궁내막염, 난소염, 자궁경부암 같은 질환도 유발할 수 있어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재발이 쉽기 때문에 여성 질 유산균이라는 리스펙타 유산균을 챙기면 좋다고 합니다.
보통 질염이 발생하면 이를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복용하는데요. 항생제는 유해균은 물론 유익균까지 사멸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으로 유해균은 억제하고 유익균을 늘려 질염을 개선하고 여성 질 건강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질은 95% 이상이 유익균 락토바실러스균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들이 분비하는 산성분으로 질내가 약산성으로 건강하게 유지가 되는데요. 리스펙타에 락토바실러스균이 2종류나 들어 있어서 질염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흔하다고 생각하고 방치하면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질염 증상을 알아두고 의심된다면 검사와 함께 리스펙타 유산균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증상이 있다면 질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질염의 3대 증상으로는 냄새와 가려움, 냉대하증이 있습니다. 평소보다 냉이 많아지고 색이 노랗거나 회색으로 나올 수 있어요. 종류에 따라 증상에 차이가 있는데 칸디다성의 경우 분비물이 흰색이며 가려움증과 배뇨시 통증이 발생합니다.
세균성 질염의 경우 분비물이 노란색이며 비린 냄새가 납니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위축성 질염의 경우 분비물이 적어지면서 건조해지고 가렵습니다. 분비물은 냄새가 심하고 짙은 갈색입니다.
질염은 여성이라면 연령 상관없이 안심할 수 없는 질환인데 특히 나이가 들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 질염에도 쉽게 걸립니다. 따라서 리스펙타 유산균으로 질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면 질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리스펙타 유산균외에 섭취하면 질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두세요. 유익균을 늘려주는 음식이 질염 예방에 도움이 되며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김치, 요구르트, 치즈, 청국장, 된장 등이 있습니다.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과는 반대로 질내 유해균의 증식을 늘려서 질염의 위험을 높이는 음식으로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빵이나 과자, 탄산음료가 있습니다. 당분은 유해균의 증식을 늘리는 작용을 하므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리스펙타 유산균 효능 외에도 장을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도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의 70%가 장내에 있어서 장 건강이 중요한데 리스펙타 유산균의 섭취로 장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평소 건강한 식생활을 하고 피로를 쌓아두지 않는 것으로 질염을 예방할 수 있지만 바쁘게 살다보면 지키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리스펙타 유산균 같은 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챙기는 것도 내몸을 지키는 방법이 됩니다. 대신 효능만 믿고 섭취하기 보다 제품을 비교하고 표시된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반응형'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 c 하루 권장량 섭취 (0) 2021.02.15 피크노제놀 가루 복용법 (0) 2021.02.13 입안이 헐었을때 할일 (0) 2021.02.08 야콘 먹는법 알아봐요 (0) 2021.02.05 어골칼슘 먹는법 부작용 (0) 2021.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