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무트 가루 셰이크 만들기
    건강한생활 2021. 5. 19. 11:05
    반응형

    카무트 가루 만들기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다양해서 카무트 섭취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무트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곡물로 다이어트와 혈당조절, 변비 등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먹는법도 다양한데 간편하게 카무트 가루를 미숫가루나 셰이크로 먹으면서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환되어 복부비만이 발생하고 대사 증후군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착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는데 카무트 가루가 착한 탄수화물 식품입니다.

     

     

    착한 탄수화물은 당분이 적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야 하는데 카무트 가루에 식이섬유, 단백질, 아미노산, 셀레늄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곡물보다 GI 지수가 낮아서 혈당을 천천히 높입니다.

     


    카무트 셰이크 만들기를 알기 앞서 카무트 가루 효능을 살펴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천천히 소화되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GI 지수가 낮아서 남은 당이 체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GI 지수가 낮아서 혈당이 천천히 오르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흰쌀의 GI 지수가 86이라면 카무트는 절반도 안 되는 40입니다. 마그네슘도 풍부하며 이는 인슐린 호르몬이 제대로 작동하게 합니다.

     


    카무트 가루 만들기로 얻을 수 있는 효과로 변비 개선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변의 양을 늘리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이나 지방, 노폐물도 원활하게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의 함유량의 경우 100g 기준 카무트 가루 11g, 현미 4g, 백미 0.4g 입니다. 평소 먹는 백미보다 10배 넘게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로 고민하는 분들이 카무트 가루 셰이크를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카무트 가루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도 풍부하며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는데도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셀레늄이 많다고 하는 마늘보다도 8배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다양하게 활용하여 먹고 있는 카무트는 가루로 만들어서 카무트 셰이크로 먹거나 각종 요리에 곁들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커트 셰이크라고 카무트 가루로 셰이크 만들기를 소개해 찾는 분들이 많은데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지방을 배출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카무트 셰이크 만들기는 간단합니다.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두유 200ml에 카무트 가루 30g을 넣어 잘 저어주면 완성입니다. 만들기 간편한 것은 물론 맛이 고소해서 먹기도 편합니다.

     


    카무트 가루 셰이크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변비에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는 것외에 밀가루를 대체하여 빵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카무트 가루와 생막걸리를 고루 섞어서 반죽을 한 후 와플팬이나 후라이팬에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카무트 가루로 만들지 않고 그대로 밥에 넣어 카무트 밥으로 즐기거나 삶아서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요구르트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건강에 도움 되는 음식은 맛이 부족하기 쉬운데 카무트는 맛은 물론 톡톡 씹히는 식감도 좋습니다.

     


    카무트 가루 만들기를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팬에 볶아서 믹서로 곱게 갈아주면 고소한 맛이 나는 카무트 가루가 됩니다. 편하게 가루 제품을 구입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지만 카무트 가루도 적정 섭취량을 지켜서 먹어야 하는데요. 카무트 가루 하루 권장량은 60~80g 입니다.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은 특히 과다 섭취를 주의해주세요. 착한 탄수화물 카무트를 적당량 먹으면서 예뻐지고 건강해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근차 효능 9가지  (0) 2021.05.21
    혈전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1.05.20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이란  (0) 2021.05.17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원인  (0) 2021.05.14
    해독주스 만드는 법 레시피  (0) 2021.05.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