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근차 효능 9가지
    건강한생활 2021. 5. 21. 12:18
    반응형

    연근차 효능이 좋아서 직접 차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 만드는 경우 연근차 만드는법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오래 두고 먹으면서 연근차의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땅속의 보물이라고도 하는 연근으로 만드는 연근차 효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는 것이 좋은지 등을 확인해두세요.

     


    연꽃의 뿌리로 만든 연근차 효능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로 풍부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C가 풍부하며 뮤신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위 건강과 변비 해소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연근차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서 위 건강을 위해 연근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평소 맵고 짜게 먹어서 위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마시면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뮤신 성분의 경우 물에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연근을 생으로 먹는 것보다 연근차로 만들어서 먹었을 때 흡수율이 좋습니다. 뮤신이 풍부한 연근차 효능으로 위 건강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출 수 있습니다.

     


    소화되는 중에 콜레스테롤과 결합해서 배출되기 때문에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류가 나빠지면서 동맥경화가 발생하고 심뇌혈관질환의 위험도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압 관리를 위해 연근차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챙겨 드셔도 좋습니다. 연근차에 풍부한 칼륨이 불필요한 염분을 소변으로 배출시켜서 혈압을 내려주며 짜게 먹어서 발생하는 부종도 개선합니다.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연근차 효능으로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그 자체로도 답답하고 괴로운데 피부염, 면역력 저하, 체중증가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평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차나 음식을 섭취하여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연근차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근차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C가 들어 있으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를 방지합니다. 평소 스트레스가 많고 피로가 쌓여 있는 분들은 항산화 식품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연근차에 든 비타민C는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콜라겐의 생성은 촉진시킵니다. 탄닌이라는 성분도 들어 있어서 연근차 효과로 피부 염증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연근차 효과로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하고 감기로 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연근차의 항산화 성분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고 체온을 올리며 면역력까지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해 따뜻하게 마시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에 마셔도 좋습니다.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차에는 철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철결핍성 빈혈을 예방하고 완화합니다. 적혈구 생성에 중요한 비타민B12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어지럼증, 피로감, 두통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이때 연근차를 함께 챙기면 좀더 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연근차는 체온을 올리고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능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연근차 효과가 좋아서 직접 만들어 드시면 좋은데 연근차 만들기가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말려서 팬에 덖고 다시 식혔다가 덖는 과정을 반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직접 만들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곱게 가루로 내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만드는법으로 우선 연근을 깨끗하게 씻어서 얇게 썬 후 식초물에 8분 정도 담가 아린 맛을 제거합니다. 다시 흐르는 물로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바구니에 올려 겹치지 않게 말립니다. 날씨가 좋으면 2~3일이면 건조됩니다. 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50도로 6시간을 건조합니다.

     


    건조한 다음에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덖어주어야 합니다. 약불로 노릇하게 덖은 후 식혀주는 과정을 3번 정도 반복을 하면 남아 있던 수분이 날아가고 영양 성분도 물에 더 잘 우러나와 연근차 효과를 제대로 챙길 수 있습니다.

     


    만든 연근차는 물 2리터에 한주먹을 넣고 20~30분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양이나 끓이는 시간을 조절하세요. 하루에 얼마나 마셔야 하나요. 보통 200cc 종이컵 기준으로 하루에 2잔 정도만 마시면 건강과 미용에 좋은 연근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효능  (0) 2021.05.27
    무릎 뒤쪽 통증 이유  (0) 2021.05.25
    혈전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1.05.20
    카무트 가루 셰이크 만들기  (0) 2021.05.19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이란  (0) 2021.05.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