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혈전에 좋은 음식 7가지
    건강한생활 2021. 5. 20. 12:45
    반응형

    혈전에 좋은 음식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혈전은 혈관을 막아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에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한데요. 예방하는 방법으로 혈전 생성을 막는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으며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이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혈전 음식으로 도움이 되는지 알아두고 적극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혈전이란 쉽게 말해 혈관 속에서 굳어버린 핏덩어리입니다. 찌꺼기와 염증 덩어리가 엉겨 붙은 것으로 혈전이 혈관을 돌아다니다 혈관을 막으면 심근경색, 뇌졸중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을 일으킵니다. 혈전이 무서운 이유는 혈관을 막을 때까지는 증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혈전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두고 혈전에 좋은 음식을 챙기세요. 혈전은 비만, 과체중일 때 발생하기 쉬우며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도 발생합니다. 가족력도 있으며, 평소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서 일하는 사람에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때문에 평소 생활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꾸준히 혈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물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여 혈류가 좋게 만들어야 하며 비만이 되지 않도록 음식 섭취를 신경써야 합니다.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줄이고 채소와 과일, 해조류, 콩 위주로 먹는 것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혈전을 녹여 배출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좋은 음식을 적극 섭취해야 합니다. 혈전에 좋은 채소로 다양한데 청경채에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추는 영양성분입니다.

     


    아침에 빠르고 간편하게 혈전에 좋은 청경채 주스를 마셔보세요. 주스를 만들 때 바나나를 함께 사용하면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청경채 1포기, 바나나 1개, 물 반컵을 믹서로 곱게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혈관을 청소하는 효과가 뛰어난 비트도 혈전에 좋은 음식입니다. 레드 비트에는 베타인, 질산염이 들어 있으며 이는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전을 녹여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이로인해 혈류가 높아지면 고혈압, 동맥경화는 물론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혈전에 좋은 레드비트도 주스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비타 1/4개와 오렌지 1/2개, 물 100ml를 믹서에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렌지도 비타민P가 풍부해서 혈관 노화 방지와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육류보다는 생선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고등어, 꽁치, 정어리 등의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선을 요리하여 챙기는 것이 번거롭다면 오메가3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메가3 보충제의 경우 비린내가 나서 꺼리는 분들도 있는데 3세대 알티지 오메가 3는 흡수율이 좋고 어취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혈전은 물론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챙기면 좋습니다. 과일에서는 보기 드물게 불포화지방이 풍부하며 비타민, 미네랄, 칼륨 등도 들어 있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전을 예방합니다.

     


    혈전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은 간단합니다. 그대로 아침에 한 스푼을 섭취하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곁들여 먹습니다. 주스에 섞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밥 먹기 전에 먹을 경우 식욕 억제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콩을 발효해서 만드는 청국장이나 낫토 등도 좋은 음식입니다. 낫토에는 나토키나제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전을 녹여서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유익균과 이소플라본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양파와 마늘에도 혈전에 좋은 성분이 풍부해서 혈액이 굳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서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 얼굴을 파랗게 만들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한 토마토도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뇌경색, 심근경색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서 먹었을 때 혈전에 좋은 효과가 높아집니다. 또한 라이코펜이 지용성이라서 호두, 잣, 아보카도 오일 등과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가 잘 됩니다. 토마토 주스를 만들 때 견과류를 넣거나 오일을 함께 넣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뇌경색이나 심근 경색 등 심각한 혈관 질환은 주로 혈관 내에 생기는 혈전에 의해 동맥혈관이 막혀서 발병합니다. 따라서 평소 혈전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며 음식은 하루 이틀이 아닌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 뒤쪽 통증 이유  (0) 2021.05.25
    연근차 효능 9가지  (0) 2021.05.21
    카무트 가루 셰이크 만들기  (0) 2021.05.19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이란  (0) 2021.05.17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원인  (0) 2021.05.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