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효능
    건강한생활 2021. 5. 27. 12:40
    반응형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효능에 대해 관심 갖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중요한 효능을 지닌 단백질을 매일 필요한 만큼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를 대체하기 위해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챙기면 좋다고 합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이름이 길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분자가 작아서 소화되기 쉬운 것이라고 합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가수분해란 큰 덩어리를 작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일반 단백질의 15/1 크기라고 합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물에도 잘 녹고 소화 흡수가 50% 빠르다고 합니다. 때문에 소화가 어려운 사람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는 이야기 자주 듣지만 섭취가 부족한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중 장년층은 3명 중 1명이 부족하고 노년층은 10명 중 7명이 섭취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혹시 나도 부족하거나 결핍된 것은 아닐까 걱정되는 마음에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3대 필수 영양인 단백질은 생명유지에 꼭 필요하며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세포를 구성하는 주성분이라서 부족함 없이 섭취할 경우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지켜내는 힘이 강해집니다.

     


    혈관질환이 발생 위험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도 일종의 근육으로 단백질이 부족하면 혈관이 얇아지고 탄력이 저하됩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고혈압, 고지혈증의 위험이 높아지는데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섭취를 이를 예방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근감소증을 예방하는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효능이 있습니다. 근감소증은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데 그냥 방치하면 근육감소가 더 빨리 진행되고 치매나, 뇌졸중, 당뇨, 고지혈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경우 근육감소가 더 빨라지기 때문에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중감량 효능이 있습니다. 고지방식과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함께 섭취할 경우 고지방식만 먹은 사람보다 체중 증가가 낮았다고 합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육이 증가하면 지방이 잘 쌓이지 않고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에너지 소비도 많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됩니다.

     


    당뇨에도 좋은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섭취한 경과 인슐린이 증가하고 포도당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동물실험 결과에서도 공복혈당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섭취로 탈모 예방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단백질이 필요하며 섭취가 부족할 경우 우리 몸은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사용하기 보다 면역세포를 만드는데 우선 사용하여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탈모 예방을 위해서라도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육을 키우면 뼈를 단단하게 지탱할 수 있게 됩니다. 관절염이 근육의 감소와도 관련이 깊은 만큼 잘 먹고 운동도 꾸준히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단백질은 뇌를 작동시키는 재료도 됩니다. 뇌의 기능과 성장을 주관하는 신경 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이라서 부족할 경우 신경 전달이 잘 되지 않고 뇌의 반응이 늦어져 기억력이나 집중력 저하를 초래하게 됩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먹는법을 알아두세요. 분말 형태라서 먹기 간편하며 하루에 약 30~40g을 드실 수 있습니다. 1회 20g을 물 200ml 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우유에 타서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 요거트에 넣어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완성된 요리에 뿌려서 먹는 등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견과류바를 만들 때 넣어도 좋습니다. 땅콩, 아몬드, 호박씨앗을 팬에 볶아서 고소한 맛을 증가시킨 후 팬에 올리고당, 조청, 설탕 등을 넣고 약불로 녹여줍니다 여기에 볶은 견과류를 넣어 잘 버무린 후 틀에 담아 모양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분말을 뿌려서 먹기 좋게 자르면 됩니다.

     


    효능을 높이는 먹는법으로 류신과 함께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류신은 근육 단백질 합성을 증가시켜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D도 합성을 도와주는 중요한 영양소라고 하니 세 가지를 함께 잘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 9종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완전단백질이라고도 하는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잘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지만 음식으로 챙기기 한계가 있고 소화도 어려운 만큼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로 보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차 효능 다양해요  (0) 2021.06.01
    뽕잎가루 효능 알아봐요  (0) 2021.05.31
    무릎 뒤쪽 통증 이유  (0) 2021.05.25
    연근차 효능 9가지  (0) 2021.05.21
    혈전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1.05.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