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배추 요리 다양하게
    건강한생활 2021. 6. 8. 12:04
    반응형

    양배추 요리를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양배추는 샐러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매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비타민 C, K, U, 엽산, 식이섬유 등 영양소도 풍부하여 양배추를 매일 먹는 것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남기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할 때는 물론 위 건강이 안 좋을 때도 양배추 요리를 즐겨 먹으면 좋은데요. 100g당 약 23kcal 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식품이라서 체중 감량이 필요한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많이 씹게 되고 이로 인해 포만감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도 다이어트할 때 양배추를 자주 요리해서 먹었는데 한 끼 식사 대용이나 반찬으로 좋았습니다. 위 건강이 안 좋을 때도 양배추를 챙겨드시면 좋은데 비타민U가 위 점막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위산으로 손상된 부분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체내 과잉 축적된 염분과 수분을 배출해주는 칼륨도 풍부해서 혈압 관리와 부종 개선에도 양배추가 좋습니다. 이 밖에도 피부 미용이나 변비 해소 등 좋은 효능이 많아서 양배추 요리를 즐겨 먹을수록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로는 양배추쌈이 있습니다. 끓는 물에 삶아서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깨끗하게 잘 씻은 후에 찜기에 쪄서 먹는 것이 영양성분을 더 잘 챙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찐 양배추와 잡곡밥, 견과류 쌈장만 있어도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를 먹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 반찬으로 만들어서 매일 드시면 좋습니다. 매일 먹을 수 있는 반찬으로 양배추 김치는 어떠세요. 배추 대신에 사용하는 것으로 한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소금 1컵을 넣어 절인 후 깨끗하게 씻습니다. 여기에 김치 양념장을 넣어 고루 무치면 됩니다.

     


    독일 양배추 요리 방법인 사우어크라우트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 1kg을 채썰어서 소금 20g과 섞어서 절여주세요. 유리병에 담고 물 120g을 넣어 뚜껑 덮고 3일 숙성 후 냉장고에 넣어 일주일 더 숙성하면 됩니다.

     


    오래 두고 반찬으로 먹기에도 좋은 요리 방법으로 양배추 피클도 있습니다.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는 피클이나 김치가 좋더라고요. 피클은 단촛물을 만들어 뜨거울 때 붓기만 하면 되는데 단촛물 비율은 물2, 식초1, 설탕 1, 피클링 스파이스 1작은 술이면 적당합니다.

     


    양배추는 채를 썰어서 케찹, 마요네즈와 버무리기만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조리하지 않아도 맛이 좋으며 조금만 더 신경쓰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 외에 옥수수콘, 게살까지 넣어서 샐러드로 만들어서 빵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다이어트할 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방법으로 양배추전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채썬 양배추와 냉장고에 남은 채소, 달걀, 소금, 후추를 섞어서 반죽한 후에 기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우면 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으면서 식이섬유를 충분히 챙길 수 있습니다.

     


    양배추전은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더 맛있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기름은 뺀 참치를 넣어서 오메가3를 챙길 수 있으며 두부의 수분을 제거하고 으깨어 넣으면 식물성 단백질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소스도 케찹만 있으면 됩니다.

     


    김밥을 쌀 때도 양배추를 넣으면 밥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보다 밥의 양을 줄이고 그대신 양배추를 채썰어서 살짝 볶아서 만들면 포만감은 높이면서 카로리는 줄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볶지 않고 생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 방법으로 볶음밥이 있습니다. 팬에 햄이나 베이컨 등을 넣고 볶다가 양배추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볶습니다. 여기에 밥, 간장, 굴소스를 넣어서 볶은 후 마무리로 달걀 후라이까지 올리면 맛있는 한끼 완성입니다.

     


    해독이 필요한 분들은 해독 수프를 추천합니다. 양배추 1/6통, 당근 반개, 브로콜리 1/2송이, 토마토2개, 물1리터를 냄비에 넣어 끓입니다. 한김 식힌 후 믹서에 넣고 사과 1개, 바나나 1개도 추가하여 믹서로 갈면 됩니다.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또는 다이어트할 때 양배추 주스를 만들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아침에 마시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이 좋아서 점심때까지 든든합니다. 당근, 양배추, 토마토, 물, 꿀을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주시면 됩니다.

     


    위 건강이 걱정된다면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도 함께 넣어 갈아드시면 좋습니다. 믹서기에 채소와 물, 꿀을 넣고 갈아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양배추 요리 방법이 간단하고 맛도 좋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가스가 차거나 배가 아플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고 건강에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변색깔이 노란색 건강상태는  (0) 2021.06.17
    나트륨 배출 음식 종류는  (0) 2021.06.15
    오른쪽 등 통증 이유  (0) 2021.06.07
    잇몸이 붓고 아플때 원인  (0) 2021.06.04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 팁  (0) 2021.06.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