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선화 꽃말 하얀, 노란 종류별로
    행복한생활 2021. 8. 20. 12:40
    반응형

    아름다운 꽃은 선물로 인기가 많지만 꽃말에 따라서는 실례가 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선화 꽃말을 알고 있는 사람에게 선물할 경우 오해를 부를 수도 있어서 수선화를 선물할 때는 꽃말을 생각하고 해야 합니다.

     

    활짝-핀-노란색-수선화


    봄을 알리는 예쁜 수선화는 의외로 안 좋은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깔에 따라 수선화 꽃말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자만심, 자기 사랑을 뜻합니다.

     

     

    이러한 꽃말이 붙은 유래를 알아보면,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미소년 나르키소스가 저주를 받아 수면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게 되지만 그 마음이 닿지 않아 고통스워하다 죽게 되었는데 그 자리에서 수선화가 피었다고 합니다.

     

    흰색-수선화-여러송이


    자기애, 자만심 등 안 좋은 꽃말같지만 누구에게 선물하는지에 따라 좋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좀처럼 자신감이 부족하고 자기애가 부족한 사람에게 자신을 좀 더 소중하게 생각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수선화 꽃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하얀 수선화 꽃말

     

    흰색 수선화는 존경과 신비를 의미합니다. 평소 존경하거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하얀 수선화를 선물하여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실내 생활이 길어지면서 집에 식물을 장식하는 분들이 많은데 청초하고 깨끗한 느낌의 하얀 수선화를 장식하면 기분이 밝아질 것 같습니다.

     

    파란-하늘아래-노란-수선화

     

    노란 수선화 꽃말 

     

    보통 노란꽃은 부정적인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란 장미의 경우 시기, 질투를 노란색 카네이션은 경멸, 실망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노란 수선화의 경우 부정적이기보다 안타까운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내 곁으로 돌아와줘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잊지 못해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화해하고 싶거나 재결합을 원할때 노란 수선화를 선물하여 자신의 마음을 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받는 사람이 수선화 꽃말을 오해할 수 있어서 카드에 메시지를 함께 적어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을 선물할 때는 꽃말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선화 꽃말 또한 부정적인 것도 있지만 긍정적인 것도 있어서 받는 사람에게 오해를 사지 않게 메시지 카드를 적어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