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들기름 유통기한 지난것 활용법
    행복한생활 2021. 9. 2. 12:11
    반응형

    요리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들기름은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때문에 들기름 유통기한 내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냉장 보관하여 먹도록 해야 합니다. 유통기한 지난 들기름은 드시기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들기름은 참기름과 달리 유통기한이 짧다고 합니다. 이유는 참기름에는 산패를 막는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지만 들기름에는 산패가 잘 되는 오메가3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둘 다 공기에 노출되면서 변질이 되지만 특히 들기름의 산패가 빠르기 때문에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들기름 유통기한은 얼마인가요.

    개봉하지 않은 들기름은 1년 정도 보관할 수 있지만 뚜껑을 열면 냉장보관해야 하며 2개월 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뚜껑을 연 들기름 유통기한은 2개월로 생각보다 짧아서 대용량으로 사서 먹기보다 적당량을 구입해야 합니다.

     


    오래 두고 먹는 들기름 보관법

     

    들기름이 산패되는 것을 늦추고 들기름 유통기한을 늘리려면 보관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가장 좋은 보관법은 참기름을 섞어 보관하는 것으로 비율을 신경 써야 합니다.

     

    들기름 8 : 참기름 2 

     

    비율이 영양소와 맛의 변질 없이 들기름 유통기한을 늘려서 먹는 방법입니다. 참기름을 많이 넣을 경우 유통기한은 길어지지만 들기름의 향이나 맛을 잃을 수 있습니다.

    들기름 유통기한 늘리는 보관법 냉장보관

     

    들기름은 공기에 산패되는 것은 물론 열과 빛에도 약합니다. 때문에 실온이 아닌 서늘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며 가능한 빛을 차단해주는 용기에 담아 보관해야 합니다. 갈색병이 아닐 경우 쿠킹포일을 감싸서 빛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들기름 유통기한 늘리기 소분하기


    뚜껑을 열어 사용할 때마다 산소와 접촉하여 산패되므로 오래 두고 먹기 위해서는 갈색병에 소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마시는 갈색 비타민병에 담아 보관하면 좀더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들기름 활용법


    들기름 유통기한이 지났을 때에는 섭취하는 것보다는 헤어팩으로 활용하거나 원목가구, 무쇠솥, 가마솥을 닦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 버리기


    사용하지 않고 버릴 경우에는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흡수하여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됩니다.

    반응형

    '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권사진 규정 복장 안경  (0) 2021.09.09
    무덤 꿈해몽 암시하는 것  (0) 2021.09.07
    벌레 죽이는 꿈해몽 좋을까  (0) 2021.09.01
    전직 대통령 꿈해몽 의미  (0) 2021.08.30
    집짓는 꿈해몽 새로 짓는 꿈  (0) 2021.08.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