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월 제철과일 뭐가 있을까
    건강한생활 2021. 9. 4. 11:56
    반응형

    9월에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건강을 지키고 잘 먹었다는 소문이 날까 고민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9월 제철과일을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일은 언제 먹어도 좋지만 제철과일에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깊어집니다. 9월이 제철인 과일로 어떤 것이 있는지와 그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이 찾아오는 9월 제철과일로는 사과, 배, 귤, 석류, 블루베리, 포도, 무화과 등이 있습니다. 햇과일이 나오는 9월에는 어떤 과일을 먹어도 맛이 좋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9월 제철과일인 사과의 경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로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향기가 매력입니다. 간식으로도 좋은데다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은데 비타민이 풍부하여 감기 예방과 피부미용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기온차가 커지고 감기에 걸리기 쉬운 9월에는 제철과일인 배를 드시면 좋습니다. 건조해진 호흡기를 촉촉하게 하고 가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에는 수분과 칼륨이 풍부하여 짜게 먹었을 때 나트륨 배출에도 좋습니다.

    9월 제철과일로 무화가도 있습니다. 잘 익은 무화과는 달콤하고 톡톡 씹히는 씨앗이 매력적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해소에 좋으며 소화효소가 들어서 과식 후에도 좋습니다. 갱년기 여성에게 좋기 때문에 제철이 되면 어머니에게 선물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귤은 9월부터 시작하여 1월까지가 제철입니다. 가장 맛있는 계절은 겨울이지만 언제 먹어도 기분을 상큼하게 만들어줍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도 9월 제철과일에 포함됩니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이는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포도주스, 포도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철과일로 포도가 있습니다. 포도는 종류가 다양하고 단맛도 강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건강과 미용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9월 제철과일은 석류입니다. 석류는 12월까지가 제철이며 특히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비타민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은 늘 맛이 좋지만 제철에 맛과 영양이 깊어지는 만큼 9월에도 즐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