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리태 콩물 효능 자세히
    건강한생활 2021. 10. 26. 10:46
    반응형

    아침밥 먹기 싫을 때 밥 대신 우유를 마시는데 언제부턴가 속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두유를 만들어 마시기로 했는데 서리태 콩물 효능이 좋고 맛도 좋다고 합니다. 서리태는 반찬으로만 먹었는데 콩물로 만들어서 먹으면 먹기도 편하고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효능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리태 콩물이 좋은 이유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은 기본이며 비타민과 식이섬유, 칼륨, 칼슘, 안토시아닌도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와 탈모 고민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서리태 콩물
    제가 관심갖은 서리태 콩물 효능은 탈모 예방입니다. 머리카락은 있을 때 잘 지켜야 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신경써서 먹는 편인데요. 서리태 콩물에 단백질은 물론 두피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드는 시스테인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합니다.

    잘 자라라 빠지지 마라 기원하는 마음으로 매일 서리태 콩물을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 노화 방지 효능
    피부미용에 좋은 서리태 콩물 효능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도 푸석하고 쳐지게 되는데 서리태 콩물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늦춰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피부염 고민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서리태 콩물
    서리태 콩물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식단관리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이 줄고 근육이 줄면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몸이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근육생성에 도움 되는 서리태 콩물 같은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중년 여성에게 좋은 효능
    서리태 콩물을 온 가족이 함께 챙기면 좋은 음식으로 엄마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노화로 인해 줄어드는 근육을 지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기 때문입니다.

    아빠에게 좋은 서리태 콩물 효능
    서리태 콩물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와 지방 수치를 낮춥니다. 술자리가 많고 기름진 음식 섭취가 많은 중년 남성분들도 혈관 건강을 위해 서리태 콩물을 드시면 좋습니다.

    집에서 서리태 콩물 만들어 먹기
    직접 서리태를 구입하여 콩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서리태를 5~6시간 충분히 불린 후 냄비에 물 가득 넣어 25분 끓입니다. 중간에 한 번씩 저어주면서 끓이고 잘 익었는지 맛을 봅니다.

    잘 삶아진 서리태를 믹서에 넣거 갈기만 하면 됩니다. 만들기 쉽지만 콩물은 금방 상하는 특징이 있어서 적당량 만들어야 합니다. 냉장고에 3일 정도 두고 마실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