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타민 디 하루 권장량 얼마
    건강한생활 2021. 11. 1. 11:05
    반응형

    비타민은 13종류나 되며 우리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그중 비타민 디는 햇볕의 받았을 때 피부로 합성되는 특징이 있으며 면역력 관리, 뼈 건강, 우울증 감소 등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비타민 디 하루 권장량을 알고 이를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으로 충분히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 어려울 경우 음식이나 보충제로 챙겨야 합니다.

     

     

    비타민 디란 하루 권장량 알기

    햇볕을 받으면 체내에서 합성되는 영양소로 실내 생활이 긴사람의 경우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일조량이 적은 겨울철에 부족해지기 쉬우며 이로 인해 다양한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이 되면서 피곤하고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면 비타민 디 부족을 의심하고 비타민 디 많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디 부족증상

    ▶골다공증 -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디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 위험이 증가합니다.

    ▶면역력 저하 -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각종 감염질환에 걸리기 쉽고 질병의 회복 속도가 늦어집니다. 감기, 독감부터 성인병, 암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우울증 - 비타민 디가 부족하면 신경전달물질의 합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우울해지고 제대로 수면하기 어렵습니다.

     

    비타민 디 하루 권장량

    ▶한국영양학회 권장량 400~600IU
    ▶미국 FDA 권장량 400~800IU
    ▶결핍 증상이 있는 사람 하루 권장량 1000IU~ 2000IU
    실내 생활이 긴 현대인은 비타민 디가 부족한 경향이 있어서 1000IU~ 2000IU정도를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으로 비타민 디 하루 권장량 채우기 가능할까
    음식만으로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우유를 6잔, 계란은 노른자 40개를 먹어야 합니다. 이는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비타민 디를 챙기기 위해 음식과 영양제를 함께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타민 디가 많은 음식

    등푸른 생선인 연어, 고등어, 참치, 꽁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서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우유와 달걀이 있습니다. 매일 적당량을 꾸준히 먹으면서 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버섯의 경우 햇볕에 말렸을 때 비타민 디가 생성되기 때문에 말린 표고버섯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5000IU를 챙기는 분들도 있는데 과유불급이라고 좋은 것도 과하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분들이라면 비타민 디 하루 권장량만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만 챙겨야 합니다.

    비타민 디는 부족해도 과잉 복용해도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전문 의료진과 상의 후 자신의 비타민 디 하루 권장량을 확인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