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주목건강한생활 2019. 11. 9. 15:24반응형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관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져 심장병은 물론 뇌졸중의 위험도 높이기 때문에 평소 혈관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 있지만 잘 챙기지 않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으로 등푸른 생선이 있어요. 생선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고기를 더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동물성 지방을 많이 포함한 고기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액을 걸쭉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생선은 DHA, EPA가 들어 있어서 혈류를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일주일에 2번은 챙겨드세요.검은콩은 머리카락을 검고 튼튼하게 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레시틴 성분이 혈관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등 혈관청소에도 좋습니다. 칼륨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 시켜 혈압을 낮추고 부종을 개선하는 작용도 있어서 검은콩차를 꾸준히 끓여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양파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요. 알맹이보다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껍질을 차로 끓여마시면 좋습니다. 껍질에 든 케르세틴 성분이 혈관청소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양파껍질차를 물처럼 마시거나 요리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생선만큼 자주 챙기지 않는 음식인 해초류도 혈관청소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미역, 다시마 등에 들어 있는 끈적끈적한 알긴산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고 혈당이 오르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칼로리가 낮고 변비도 해소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간식처럼 먹으면서 혈관청소에 도움 받을 수 있는 음식도 있는데요. 바로 아몬드, 호두 같은 견과류 입니다.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릴 수 있습니다. 혈관 청소 외에도 피부노화 방지, 기억력 향상 등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으니 하루 한 줌 잊지 말고 챙겨드세요.
예로부터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진 마늘도 있어요. 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흑마늘에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맛도 부담이 적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면서 혈관청소에도 좋은 흑초가 있어요. 흑초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피로를 빨리 풀어주며,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흑초는 체지방 분해 효과도 있어서 적당량을 음료처럼 마시면 좋습니다.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혈관청소 음식으로 버섯이 있어요.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는 물론 항암작용, 면역력 향상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기 섭취가 많은 분들이라면 버섯 요리는 어떠세요. 칼로리가 낮고 고기와 비슷한 식감이 드는 버섯도 있습니다.
채소류 또한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인데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지방,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미나리, 콩나물, 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를 즐겨먹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최근 혈관청소에 좋은 채소로 레드비트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레드비트를 섭취하면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할 수 있는데다 나트륨을 배출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주스로 갈아서 먹으면 빈혈,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 먹기가 귀찮은 분들은 한꺼번에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좋은데요. abc 주스라고 사과,비트, 당근을 갈아서 마시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내장지방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 abc 주스는 재료 구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서 마음만 먹으면 당장 만들어 혈관 건강 관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반응형'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이란 (0) 2019.11.12 아연 효능 결핍 증상 (0) 2019.11.11 손가락마디 통증 의심질환 (0) 2019.11.08 계피가루 먹는법 주의점 (0) 2019.11.07 단백질 많은 음식 중요 (0) 2019.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