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례식 위로문자 위로말 어떻게 쓸까
    행복한생활 2023. 5. 9. 12:00
    반응형

    가까운 사람이 상을 당했을 때 직접 말로 위로하는 방법 외에 위로문자를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례식 위로말을 문자로 보내는 것으로 상을 당한 사람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장례식을 치르고 힘들어하는 분이 있다면 아래 글귀를 참고하여 장례식 위로문자를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장례식 위로문자를 보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1. 상대방의 슬픔에 공감하고 이를 함께 나누어주는 것으로 마음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습니다.

    2.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장례 위로문자를 통해 조금더 솔직하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위로문자를 받은 사람은 누군가 나를 아끼고 생각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해 주며 이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장례식 위로말을 보낼 때는 실수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잘못 보내어 상대방을 더욱 슬프게 만들 수 있으므로 아래 글을 참고하여 작성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흔히 장례식 위로문자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전통적인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는 상대방의 슬픔, 아픔을 공감하며 돌아가신 분의 명복을 빈다는 것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힘든 일을 겪게 되어 정말 유감스럽습니다. 가족을 잃는 아픔은 어떤 말로도 치유될 수 없는 큰 상처일 것입니다. 문자로나마 작은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남은 가족을 위해 힘내시길 바랍니다.

     


    직접 찾아뵙고 마음을 전달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다음과 같은 장례식 위로말을 전할 수 있습니다

     

    • 부친께서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었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함께 해드리지 못해 글로 대신합니다. 부친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며, 부디 남은 가족분들께서는 이 시련을 슬기롭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 지금 당장이라도 찾아뵙고 위로 말씀을 전하고 싶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하지 못해 마음이 아프고 무겁습니다. 찾아뵙지 못하고 문자로 대신 전하는 글이지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 늘 유쾌하고 주변을 밝게 해 주시던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생각에 슬픈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그리운 고인의 생전 인품을 떠올리며 마음으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조의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아버님의 급작스러운 별세 소식에 마음이 아프고 어떠한 말로 위로를 드려야 할지 막막합니다. 고인께서 지금은 편안히 쉬시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고 가족분들은 서로 위로하여 어려운 시간을 잘 극복해 나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갑자기 부친상을 당하셨다는 소식에 얼마나 충격을 받으셨을지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 어떤 위로의 말로도 부족할 것 같습니다만, 가족들이 서로 위로하며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어떤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려야 할지 막막합니다. 분명 좋은 곳으로 가셨을 거라고 믿으며, 그곳에서는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지내실 것입니다. 남은 가족분들도 서로 위로하면 마음을 잘 정리해서 힘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시간이지만 잘 이겨내시길 빕니다.

      장례식은 가장 큰 슬픔을 느끼는 순간 중 하나입니다. 이때는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말들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늦지 않게 장례식 위로말을 전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통해 서로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