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 단풍 명소로 꼽히는 산 어디일까
    행복한생활 2023. 10. 5. 11:39
    반응형

    가을이 되면 국내는 산들이 붉게 노랗게 물들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단풍 명소마다 여행객들로 많아지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단풍 명소로 꼽히는 산을 알아보겠습니다. 단풍 절정 시기도 확인하여 가장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눈과 마음에 담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2023년 지역별 단풍 절정 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강원도 : 10월 20일~10월 23일
    • 수도권 : 10월 26일~10월 29일
    • 충청도 : 10월 27일~10월 30일
    • 전라도 : 10월 29일~11월 1일
    • 경상도 : 10월 30일~11월 2일
    • 제주도 : 10월 29일~11월 1일

     

    다만, 단풍 절정 시기는 기후 변화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만 확인하시고 여행 가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단풍 명소로 꼽히는 산하면 설악산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단풍이 물드는 산으로 10월 1일 첫단풍이 시작되었으며 10월 23일이면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산입니다. 설악산 외에도 단풍이 아름다운 산이 많으니 여행을 계획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별 단풍 명소로 꼽히는 산

    강원도 : 대표적인 단풍명소로 설악산 외에도 오대산, 치악산, 태백산 등이 있습니다. 강원도는 단풍이 빨리 물들기 시작하는 곳으로 20일 경이되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든 단풍을 누구보다 빨리 보고 싶다면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 강원도와 접해 있는 북부 지역은 10월 말부터 단풍이 절정에 이르게 됩니다. 수도권 단풍명소 산으로는 북한산이 대표적이며 가평산, 포천산도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북한산 외에 관악산, 남산이 단풍 보기 좋은 산입니다.

     


    충청도 : 10월 말부터 단풍이 절정에 이르게 되며, 명소로 꼽히는 산으로는 계룡산, 속리산이 있습니다. 속리산은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이며 구름다리와 단풍이 어우러진 문장대 등산코스가 인기입니다.

    전라도 :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가 절정이며, 대표적인 단풍명소 산으로는 지리산, 내장산, 덕유산이 있습니다. 지리산은 우리나라 5대 명산에 포함되며, 천왕봉, 노고단, 뱀사골, 화엄사, 선운사 등 가봐야 할 곳이 많습니다.

     


    경상도 :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단풍이 절정에 이르게 되며, 인기가 많은 손가락에 꼽히는 산으로 가야산, 소백산, 팔공산, 태백산, 덕유산 등이 있습니다. 울창한 숲을 걸으며 단풍을 감상하다 보면 고민과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들것입니다.
     
    제주도 : 10월 말부터 11월 초에 단풍이 절정이며, 인기 있는 단풍 명소로는 한라산, 성산일출봉, 송악산 등이 있습니다. 천아계곡이나 정방폭포도 인기가 있습니다.

    단풍절정 시기가 되면 한국에 있는 산들은 모두 명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집 가까이에 있는 산들도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루며, 이를 보고 있으면 걱정, 고민을 잊고 힐링할 수 있습니다.

     


    힘든 등산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이 가볼만한 수도권이나 서울 단풍명소는 없을까요.

    서울 : 서울숲 숲속길, 윤중로길, 양재천,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남상공원 등이 인기 있습니다. 궁궐의 아름다운 경관과 단풍을 함께 감상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등을 추천합니다.

    경기도 :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김포한강중앙공원, 수원 화성, 광주 남한산성이 있습니다. 산책하는 것을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명소들입니다.

    인천 :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강화도 소무의도, 인천대공원, 자유공원이 있습니다. 인천 하면 인천대공원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평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이 되면 한국의 산은 형형색색의 단풍이 물듭니다. 집 앞에서 보는 단풍도 아름답지만 단풍 명소에서 보는 것은 그야말로 장관인 만큼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방문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