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밍아웃 뜻 적절한 시기 언제건강한생활 2024. 10. 24. 11:17반응형
임신이라는 기쁜 소식을 언제 알려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기 유산 가능성을 고려하여 안정적인 시기에 임밍아웃을 해야 할지 빨리 축하받기 위해 바로 알려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적절한 임밍아웃 시기와 임밍아웃 뜻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임밍아웃 뜻
이 단어를 처음 듣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임밍아웃은 임신과 커밍아웃의 합성어입니다. 임신 사실을 주면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을 의미하는데 신조어라서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 임밍아웃 = 임신 + 커밍아웃, 임신한 것을 밝히는 것
- 임신 : 아이를 뱀, 여성의 몸 안에서 태아가 성장하는 과정
- 커밍아웃 : 자신의 성 정체성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
임신은 인생의 큰 변화이며, 축복이라서 주변 사람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어서 임밍아웃이라는 신조어가 생겼다고 합니다.
임신이라는 기쁜 소식을 주변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 임밍아웃 뜻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임밍아웃 시기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사실을 알리는 시기의 경우 개인의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상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모님, 지인 임밍아웃 시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임밍아웃 시기 언제
정해진 것은 없지만 대부분 안정기 이후에 임신 소식을 알립니다. 보통 임신 12주 이후가 안정기이며, 12주가 지나면 태아의 유산 가능성이 줄어들고 생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임신을 경험한 분들에게 물어보니 12주 안정기에 들어선 후에 임신을 알렸다고 합니다.
안정기 이후에 하기
너무 일찍 임밍아웃을 해서 후회하는 경우를 종종 봤기 때문에 저 또한 임신 12주 이후에 임밍아웃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인의 경우 나이가 있어서 유산의 위험이 높았는데, 너무 일찍 임밍아웃을 했다가 좋지 않은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가족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 알린 상태라서 무척 힘들어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적인 상황에 맞게 임밍아웃 시기를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부모님 임밍아웃 시기
임신 초기에는 불안하고 예민해질 수 있어서 심리적 안정을 얻기 위해 친정 식구들에게는 일찍 임밍아웃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정 부모님과 시부모님 임밍아웃 시기가 조금 다른데 친정에는 최소 6주 이후에, 시댁에는 8주 이후 또는 더 안정된 이후에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인 임밍아웃 시기
지인에게도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든 후에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12주 ~ 16주에 임밍아웃하는 분들이 많으며, 이보다 늦게 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기형아검사를 하고 임밍아웃을 합니다.
둘째 임밍아웃 언제쯤
워킹맘의 경우 둘째가 생겼을 때 직장 생활과의 연관성 때문에 임밍아웃을 언제 해야 할지 고민되는데요. 첫째와 마찬가지로 둘째 아이의 경우도 안정된 시기인 12주가 지나고 나서 임밍아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축근무 사용을 위해 일찍 알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임신 시기에 따른 유산율
임신 초기 6주~12주 차까지 유산확률이 높으며 16주 차부터 점차 감소합니다. 임신 초기의 자연 유산 중 80% 이상이 임신 12주 이내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12주가 지나면 태아의 생존 가능성이 크게 증가하며, 16주 이후부터는 태아의 발달이 안정화되고,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임밍아웃을 언제 할지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밍아웃 이벤트
특별한 방법으로 임신을 알리고 싶다면 편지나 카드를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성스럽게 손글씨로 쓴 편지는 더욱 특별한 감동을 줄 것입니다. 부모님께는 아이 옷이나 초음파 사진이 담긴 액자를 준비하거나 임밍아웃 케이크를 준비해도 좋습니다. 지인에게는 간단한 선물 간식과 카드 메시지를 전달하여 임신을 알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밍아웃 언제 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일반적인 시기를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안정기인 12주 이후에 알리는데, 각자 상황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반응형'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생제 복용기간 시간 주의하세요 (0) 2024.11.07 탄수화물 하루 섭취량 안먹으면 두통 생길까 (0) 2024.11.05 배란통 시기와 발생하는 증상 대처법 5 (0) 2024.10.19 자다가 다리 종아리 쥐 푸는법 (0) 2024.10.05 헤모글로빈 수치 낮음 증상과 해결법 (0) 2024.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