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쑥가루 효능 활용법
    건강한생활 2020. 5. 29. 13:19
    반응형

    쑥가루 효능과 여러가지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화과의 다년초인 쑥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약초로 우리나라에서도 입욕제, 뜸, 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쑥가루의 경우 건조해서 분쇄한 것인데 활용법이 다양하고 보관도 편해서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쑥가루 먹는법이나 피부에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두세요.

     


    쑥가루에는 풍부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엽록소, 칼륨, 칼슘, 인, 철,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콜린, 시네올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생활습관병 등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많이 알려진 쑥가루 효능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 안쪽부터 따뜻하게 만들어 냉증 개선이나 어깨결림, 두통 등에 좋다고 합니다. 쑥가루는 입욕제로도 좋습니다.

     


    해독에 도움되는 쑥가루 효능이 있습니다.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몸에 축적된 노폐물을 소변으로 원활하게 배출 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부종을 해소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 또한 다이어트에 효과 있습니다.

     


    장내 환경을 정돈하여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쑥가루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장내 불필요한 유해 물질을 흡착해서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가 심한 분들은 유산균이 들어 있는 요구르트에 넣어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피부미용을 위해 쑥가루를 먹거나 바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피부에 필요한 영양, 산소 공급이 잘되는 것으로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체내 쌓인 노폐물이 잘 배출 되게 하는 것은 피부염,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를 개선하는 쑥가루 효능이 있습니다. 쑥에는 항 알레르기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쑥가루를 섭취하면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피부 가려움증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서 생리통이나 요통, 신경통에도 좋습니다.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 쑥가루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생리통, 생리불순 완화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을 때도 쑥가루가 도움이 됩니다. 향기 성분인 시네올이 예민해진 신경을 가라앉히고 숙면할 수 있게 합니다. 수족냉증으로 인해 잠못 이룰 때 따뜻하게 차로 마시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몸이 따뜻해지면서 숙면할 수 있습니다.

     


    효능을 챙기는 활용법으로 쑥가루 차 먹는법은 어떠세요. 쑥가루 1티스푼을 컵에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잘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꿀 또는 설탕을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대신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알맞은 쑥가루 하루 섭취량은 1~2티스푼입니다. 

     


    쑥가루 쉐이크로 맛있게 먹는법도 있습니다. 우유에 가루 1티스푼을 넣어서 먹거나 바나나 또는 사과 등 좋아하는 과일, 우유를 함께 갈아서 마셔도 좋습니다. 바나나 1개, 우유 200ml, 꿀만 있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유 대신 두유나 요구르트를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밀가루 반죽을 할 때 쑥가루를 넣어 건강에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쑥 수제비, 칼국수, 만두피, 전부치기, 빵 만들기 할 때 적당량 넣기만 하면 돼요. 떡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으며 쑥떡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찹쌀가루, 쌀가루, 쑥가루, 소금, 설탕을 뜨거운 물로 익반죽 한 후에 찜통에 찌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쑥가루 활용법으로 밥에 넣어 드실 수 있습니다. 평소처럼 밥물을 잡은 후에 쑥가루 3스푼을 넣어 잘 섞어 밥을 지으면 건강한 쑥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김밥이나 유부초밥 만들 때 넣어서 색감을 더할 수 있고 국이나 찌개에도 넣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쑥가루 효능이 있어서 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계란 흰자에 섞거나 우유에 섞어서 되직하게 만든 후 15~20분 정도 바른 후 깨끗하게 세안을 하면 됩니다. 피부가 예민한 분은 손등에 테스트 후 사용하세요. 쑥가루 활용법이 다양하니 남은 쑥 버리지 마시고 말렸다가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권장량  (0) 2020.06.02
    꺼꾸리 운동효과 방법  (0) 2020.06.01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0) 2020.05.26
    철분부족 증상 의심  (0) 2020.05.23
    혈압이 높을때 증상 알기  (0) 2020.05.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