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꺼꾸리 운동효과 방법
    건강한생활 2020. 6. 1. 13:05
    반응형

    꺼꾸리 운동효과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인버전 테이블이라고 하는 꺼꾸리는 공원이나 헬스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운동기구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허리 건강 외에 다양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효과가 있는지 올바른 꺼꾸리운동 방법이나 운동시간 등을 확인하여 제대로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러닝머신, 실내 자전거 등을 구매해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내 운동기구는 다이어트나 근력, 체력 향상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꺼꾸리 운동효과로는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이나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꺼꾸리는 자세 교정에 좋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나를 누르는 중력에서부터 몸을 해방시키고 시원하게 스트레칭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장시간 사용하면서 앞쪽으로 몸이 굽어져 있는 분들이 많은데 꺼꾸리 운동기구를 사용하면 굽은 몸이 펴지는 느낌이 듭니다.

     


    주변에 허리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를 방치하면 허리 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어서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꺼꾸리 운동을 하면서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꺼꾸리 운동효과는 한번쯤 들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중력으로 인해 압박을 받는 척추를 꺼꾸리로 견인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이 되면서 허리 근력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꺼꾸리 운동 방법에 신경을 써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꺼꾸리는 척추와 허리 근육을 쭉 늘려주는 기구라서 근육이 없는 사람이 무리하게 사용하면 근육이나 인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각도로 조절해서 사용해야 하며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삼가야 합니다.

     


    제대로 사용을 했을 때 꺼꾸리 운동효과로 혈액순환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혈액이 신체 구석구석으로 원활하게 전달이 될 수 있습니다. 물구나무 서기 자세가 요가에서는 아사나의 왕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데 거꾸리 운동기구를 이용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뇌건강에 좋은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꺼꾸리 물구나무를 서면 뇌에 혈액과 산소가 보내지고 이는 뇌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뇌가 활성화 되면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매일 아침 습관처럼 꺼꾸리 운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꺼꾸리 운동을 통해 하체 부종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는 심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다 중력으로 인해 혈류가 나빠지고 부종이 발생하기 쉬운데 꺼꾸리 운동을 통해 이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내장을 올바른 위치로 돌아가게 만들기 때문에 몸의 순환이 잘 되고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을 하는 운동이지만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잘 지켜서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꺼꾸리를 사용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무리가 되지 않는 각도로 조절해야 하며 제대로 고정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처음 꺼꾸리 운동을 할 경우에는 각도를 낮게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을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맞은 꺼꾸리 운동 시간은 5분 이하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1회 1분이 알맞으며 익숙해지면 3분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장시간 하면 머리로 피가 몰려서 오히려 컨디션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꺼꾸리 운동 부작용 예방을 위해서라도 시간을 반드시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꺼꾸리 운동효과가 다양하지만 고혈압인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이 올라서 뇌 혈관이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올바르게 사용하면 허리 건강이나 혈액순환에 좋은 거꾸리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 보관방법 냉동  (1) 2020.06.04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권장량  (0) 2020.06.02
    쑥가루 효능 활용법  (0) 2020.05.29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0) 2020.05.26
    철분부족 증상 의심  (0) 2020.05.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