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트 보관방법 냉동
    건강한생활 2020. 6. 4. 12:48
    반응형

    비트 보관방법을 알아두고 신선하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비트는 영양가 풍부한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혈관 건강은 물론 면역력 향상, 항암 효과도 있어서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피클, 물김치 등으로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렴할 때 잔뜩 구매하기도 하는데 비트 보관기간을 늘리고 신선하게 먹기 위해서는 보관방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냉동, 냉장 등 비트 보관방법을 알기 전에 어디에 좋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트에는 비타민이 고루 들어 있으며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유지시킵니다.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비트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노화의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활성산소는 콜라겐을 손상시키며 정상세포를 손상시켜 노화를 앞당기기 때문에 주름, 질병, 암의 원인이 됩니다.

     


    부종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트에는 체내 불필요한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염분의 지나친 섭취는 부종은 물론 혈압을 높이기 때문에 짜게 먹는 분들은 칼륨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비트에 들어 있는 각종 항산화 성분이 혈류를 좋게 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혈류가 좋아지면 생활습관병은 물론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장내 환경을 좋게하고 청소해주는 비트의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장내 쌓인 유해물질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는 작용도 합니다. 장 건강이 좋아야 면역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많이 장만했을 때 비트 보관방법으로 알맞은 장소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트는 원래 추운 지역의 채소라서 냉장고에 보관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잎의 경우 잘라서 뿌리와 구분해 야채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비트 상온 보관방법부터 알아보면 잎이 있는 경우 잎을 잘라내고 신문지로 싼 후 서늘 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합니다. 상온에 보관할 경우 보관기간은 약 1~2주이며, 기온이 높은 여름에는 상온이 아닌 냉장보관이 좋습니다.

     


    비트 냉장 보관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잎 부분은 잘라주세요. 잎을 그대로 두면 수분이 빠져나가서 뿌리 부분의 맛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잎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잘라서 따로 보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비트뿌리 보관방법으로 신문지 사용을 추천합니다. 신문지는 흡수성이 있어서 비트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신문지 또는 키친타월로 감싼 후 비닐 봉지에 담아 냉장보관할 경우 비트 보관기간은 1주일 정도입니다.

     


    비트 냉동 보관방법으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 찜통으로 찌거나 삶은 후에 비닐팩이나 용기에 담아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동 후 다시 사용할 때는 냉장고에서 하룻밤 해동하면 됩니다. 냉동 비트 보관기간은 약 1~2개월입니다.

     


    냉동 보관한 비트 먹는방법으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비트 적당량과 바나나, 우유, 꿀을 믹서에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매일 삶거나 찌지 않아도 유행하는 해독주스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먹기 편한 보관방법으로 비트를 건조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얇게 썰어서 햇볕에 말리거나 건조기를 사용하여 말리면 차로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 무말랭이처럼 반찬으로 먹거나 고구마 말랭이처럼 그냥도 먹을 수 있습니다.

     


    실온 보관한 비트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서 먹거나 피클로 담가 먹을 수 있습니다. 피클은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비트 보관방법으로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유리병에 비트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물2: 식초1: 설탕1, 소금 조금, 월계수잎을 끓여서 붓기만 하면 됩니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자주 먹으면 좋은 비트 보관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매일 조리하게 번거로운 분들이라면 냉동이나 피클로 만들어 보관하고 장기간 보관하고 싶을 때는 건조시켜 보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은계란 칼로리 1개  (0) 2020.06.06
    훌라후프 운동효과 주의점  (0) 2020.06.05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권장량  (0) 2020.06.02
    꺼꾸리 운동효과 방법  (0) 2020.06.01
    쑥가루 효능 활용법  (0) 2020.05.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