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두콩 보관방법 냉동
    건강한생활 2020. 6. 17. 13:45
    반응형

    완두콩 보관방법을 알아두고 오래 보관하면서 다양하게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완두콩이라고 하면 음식의 장식용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생각보다 완두콩에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효능도 다양합니다. 특히 제철에 맛이나 영양이 더욱 좋기 때문에 보관방법으로 냉동해 두었다가 두고두고 드시면 좋습니다.

     


    완두콩은 5~7월이 제철로 이 시기에 신선하고 맛있는 완두콩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래 보관하기 어려운 채소라서 완두콩 보관방법으로 냉동을 해야 하며 냉동 보관을 할 때에도 유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자세한 보관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완두콩의 다양한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완두콩에는 기본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변비 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완두콩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변이 양을 늘리고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분들이라면 완두콩을 밥에 넣어 먹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완두콩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만복 중추를 자극하고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불필요한 간식 섭취도 줄일 수 있습니다.

     


    미네랄의 일종인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고 부종을 해소합니다. 혈압 관리가 필요한 분들이라며 완두콩 보관방법을 알아두었다가 밥에 넣어 꾸준히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완두콩에는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이라서 살찔 부담이 없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뼈, 머리카락, 피부, 손톱을 구성하는 성분이면서 에너지 생성을 돕고, 면역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부족해지지 않게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서 운동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완두콩에는 비타민B1, B2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B2는 닭가슴살과 거의 비슷한 양입니다. 비타민B는 탄수화물,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영양소라서 근육 피로 회복은 물론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완두콩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으로 이는 필요할 때 비타민A로 전환되어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이로 인해 감기를 예방할 수 있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 점막을 보호해 안구 건조증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좋은 효능만 생각하고 과식하지 않아야 합니다. 완두콩 칼로리는 100g에 약120kcal 이며 탄수화물도 들어 있어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완두콩 보관방법으로 냉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건조에 약하기 때문에 그대로 또는 껍질을 까서 비닐팩에 담아 단단히 밀봉하여 야채실에 넣어두면 2~3일 정도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삶은 것의 경우 냉장하기 보다 냉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완두콩 냉동 보관방법은 2가지 입니다. 조리하지 않고 그대로 냉동 보관하거나 삶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보관할 경우 껍질을  까서 비닐팩에 담아서 공기를 제거 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이때 절대 물에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1년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완두콩 보관방법으로 삶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완두콩을 삶아서 물기를 제거한 후 보관할 경우 다음에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퍼팩 위에 저장한 날짜를 적어 놓고 언제 냉동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보관방법으로 삶아서 냉동할 경우 냄비에 물, 소금을 넣어 함께 끓이면 됩니다. 물은 콩이 잠길 정도로 소금은 1/2 스푼 정도입니다. 끓이는 시간은 기본 5분 정도 걸리며 하나 꺼내어 먹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잘 익었다면 바로 꺼내는 것이 아니라 불을 끄고 그대로 천천히 식혀야 겉이 쪼글쪼글해지지 않습니다.

     


    삶은 완두콩 냉동 보관방법의 경우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으면서 요리 시간을 단축시켜준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바로 꺼내서 밥 지을 때 넣거나 베이컨 볶음, 스무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완두콩 스무디의 경우 바나나, 우유, 꿀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완두콩은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지만 수프, 스무디, 콩국물, 두부 등으로 만들면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은 만큼 완두콩 보관방법으로 냉동 보관해 두었다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드랑이 통증 질환  (0) 2020.06.19
    청국장가루 효능 정리  (0) 2020.06.18
    오미자차 만드는방법 알기  (0) 2020.06.16
    칼슘 많은 음식 섭취  (0) 2020.06.15
    강황가루 먹는법 먹는양  (0) 2020.06.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