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미자차 만드는방법 알기건강한생활 2020. 6. 16. 12:52반응형
오미자차 만드는방법을 알아두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날씨가 덥거나 추워지면 음료와 차를 자주 찾게 되는데요. 오미자차의 경우 여름에는 갈증 해소를 겨울에는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서 만드는방법에 대한 인기가 꾸준합니다. 1년 내내 두고 먹을 수 있도록 오미자차 만들기를 확인해 두세요.
직접 오미자차 만드는방법이 인기가 있는 것은 다양한 오미자차의 효능 덕분입니다. 예로부터 약재, 식재료 등으로 사용한 오미자에는 베타인, 비타민C, 엽산, 루틴, 칼슘,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지방간을 예방하는 오미자차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차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며 이는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지방간을 예방합니다. 알코올 과음 외에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의 영향으로 간에 지방이 쌓일 수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음료나 차로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의 칙칙함이나 노화가 걱정되는 분도 오미자차 만드는방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기면 좋습니다. 오미자차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자주 눈이 침침하고 피로한 분들에게도 오미자차가 좋습니다. 오미자차에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로돕신을 재합성하여 시력 저하는 물론 노인성 안과 질환을 방지합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붉은색, 보라색 식재료를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차는 감기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호흡기 질환은 겨울은 물론 여름에도 걸리기 쉽기 때문에 평소 폐와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요. 오미자차가 폐와 기관지 손상을 방지하고 강화시킵니다.
오미자차 만드는방법을 알아두면 여름에 시원한 음료로 드실 수 있습니다. 오마자차는 5가지 맛이 나는데 이 중 신맛이 갈증 완화를 돕고 입맛을 돋우며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지치기 쉬운 여름 음료로 드시면서 건강관리에 도움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오미자차는 다이어트차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줄여주는 리그난 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리그난은 씨앗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이라서 씨앗까지 섭취할 수 있는 오미자차 분말로 만드는방법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됩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갱년기가 되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갑자기 얼굴이 화끈거리고 식은땀이 나고 심장이 두근두근한데요. 오미자차가 이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성은 물론 남성 갱년기에도 좋은 차입니다.
오미자차 만드는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열매1컵, 물 5컵, 설탕 1/2컵을 준비합니다. 깨끗하게 씻은 열매를 찬물(2컵)에 하룻밤 정도 담가 우려냅니다. 열매를 걸러낸 후 남은 찬물(3컵)을 붓고, 적당량의 설탕으로 단맛을 추가해 마십니다. 뜨거운 물로 끓이면 쓴맛이 나며, 따뜻하게 마실 때는 찬물에 우려서 데워드시면 됩니다.
분말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만드는방법이 있습니다. 분말은 씨앗, 열매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흡수가 잘 됩니다. 분말을 찬물 또는 따뜻한 물에 타서 오미자차로 마시거나 우유, 두유, 요거트 등에 섞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첨가물이 없는 원액을 구입하여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꿀, 설탕을 넣어 단맛을 조금 추가하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특히 기력이 쇠하기 쉬운 더운 여름에 음료 대용으로 마시면 좋습니다. 화채나 과일 스무디에 넣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집에 1년 내내 두고 먹을 수 있는 오미자청 만드는방법도 있습니다. 오미자를 알알이 분리해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열매 5kg, 설탕 3kg을 잘 버무린 후 유리병에 담습니다. 설탕 3kg을 맨 위에 덮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늘진 곳에 두고 3개월을 발효시킵니다. 3개월이 지나면 열매를 걸러내고 다시 3개월 ~1년을 숙성합니다. 완성된 오미자청은 차로 마시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매실청 만드는방법처럼 제철에 한번씩 담가두면 좋습니다.
다른 차와 달리 찬물에 우려내어 마시는 오미자차 만드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분말이나 청으로 담가서 마실 수도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만들어 자주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좋은 효능이 있지만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반응형'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국장가루 효능 정리 (0) 2020.06.18 완두콩 보관방법 냉동 (0) 2020.06.17 칼슘 많은 음식 섭취 (0) 2020.06.15 강황가루 먹는법 먹는양 (0) 2020.06.12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정리 (0) 202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