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 각질제거 하는법 팩
    건강한생활 2020. 7. 9. 12:47
    반응형

    발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도움 되는 생활 관리법, 팩 만들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발은 체중을 지탱하고 바닥이나 신발 등의 마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각질이 단단해지기 쉬워요. 게다가 이미 두껍게 각질이 쌓여버리면 수분이 침투하기 어려워 발 각질이 더 심해집니다. 방치할수록 악화되기 때문에 집에서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발 각질제거 팩이나 제거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발 각질 생기는 이유가 있나요. 각질은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으며 발은 늘 압박을 받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부위라서 각질이 쌓이기 쉽습니다.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쌓이는 것으로 발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이를 해소해주면 좋습니다.

     

     

    건조함도 발 각질의 원인이 됩니다. 발뒤꿈치는 피지선이 없고 유분이 부족해서 건조해지기 쉬운데다 외부 자극까지 더해져 각질이 두꺼워지기 쉽습니다. 건조한 겨울에는 더욱 악화되기 쉬우며 이때 관리를 소홀히 하면 봄, 여름에 발 각질제거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노화, 피로,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균형이 깨지는 것도 원인입니다. 이로 인해 턴오버주기가 흐트러지고 피부 장벽 기능이 저하되면 피부가 제대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오래된 각질이 떨어지지 않고 발뒤꿈치에 쌓여 딱딱해집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발 각질을 악화시킵니다. 발을 압박하는 맞지 않는 신발을 장시간 착용할 경우 너무 높은 신발을 신을 경우 발에 부담이 쌓이고 자극이 늘어 발 각질이 두꺼워지기 쉽습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자세와 걸음걸이가 발 각질을 두껍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르지 않은 자세로 걸으면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발에 많은 부담이 걸려 발 각질이 두꺼워지는 원인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좋지 않은 것 또한 원인이 되므로 발 각질제거를 위해 몸을 차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발 각질 관리에 소홀했던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발뒤꿈치는 두꺼워지고 있는데 이를 방치하고 있지는 않나요. 그대로 두면 갈라지고 피가 나올 수도 있어서 발 각질제거 하는법을 서둘러 실천해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발 각질제거를 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쌓여 굳은살이나 티눈을 발생시키는 것은 물론 심해져서 피부가 갈라지고 그 사이로 균이 침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냄새도 유발하는 만큼 초기에 잘 관리하고 이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피지선이 없어서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라서 보습 크림을 이용해서 유분을 보충을 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핸드크림이나 바디로션도 좋지만 보습효과가 약한 경우 발 전용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뒤꿈치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직접 발 각질제거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2: 율무가루1: 식용유0.5의 비율로 섞어서 발뒤꿈치에 바른 후 랩으로 감싸주세요. 수면 양말을 덧신고 20분 동안 TV를 보거나 휴식을 취한 후에 문지르듯 씻어내면 됩니다.

     


    흑설탕으로 발 각질제거 팩을 만들어 제거 하는법도 있습니다. 흑설탕2: 올리브오일 1의 비율로 섞어 바른 후 랩으로 감싸 15~20분 팩을 합니다. 15분 뒤에 문지르듯 씻어내면 발 각질을 녹이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집에 상한 우유가 있으면 이를 활용해 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젖은 솜에 상한 우유를 듬뿍 적신 후 10분 동안 팩을 합니다. 팩을 한 후 5분 동안 정성스럽게 문지르면 우유에 든 천연 산성 성분이나 지방으로 인해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발 각질 제거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버퍼라고 하는 기구를 이용할 경우에는 물기가 없어야 하며 지나치게 자극을 주어 상처를 내지 않아야 합니다. 멀쩡한 피부까지 상처를 낼 수 있기 대문에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팩이나 제거기를 이용해 각질을 어느 정도 잡았다면 보습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보습만 잘 해도 예방과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바세린을 드라이기를 이용해 녹인 후 로션과 1:1의 비율로 섞습니다. 여기에 바디오일이나 코코넛오일을 1~2방을 넣어 냉동실에 1시간 보관합니다. 만든 보습제는 꾸준히 바릅니다.

     


    평소 발 각질이 생기지 않게 뒤꿈치를 보호하는 습관을 만들면 좋습니다. 케어 후에 양말을 착용하여 보습 효과를 높이고 뒤꿈치를 자극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잘 때도 양말을 신는 것도 건조함이나 발이 차가워지는 것을 방지해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발뒤꿈치는 방치하면 더욱 심해져서 피가 나고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담을 주는 습관을 개선하면서 발 각질제거 하는법을 꾸준히 실천하여 여름은 물론 가을, 겨울에도 깨끗하고 예쁜 뒤꿈치를 유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모마일차 효능 알기  (0) 2020.07.11
    가래가 생기는 원인 예방  (0) 2020.07.10
    레시틴의 효능 음식  (1) 2020.07.07
    왼쪽 등쪽 통증 이유  (1) 2020.07.04
    들깨가루팩 효능 비율  (0) 2020.07.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