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창문 결로현상 해결방법 알기
    행복한생활 2020. 12. 28. 12:22
    반응형

    창문 결로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두고 곰팡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창문과 벽에 생긴 결로현상을 그대로 두면 순식간에 곰팡이가 번질 수 있으며, 곰팡이는 보기에도 안 좋고 호흡기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곰팡이 주범인 창문 결로를 해결해야 하며 소개해드릴 결로현상 해결방법을 적극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겨울에는 창문 결로현상으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거나 우울해지지 않도록 창문 결로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두세요. 우선 창문 결로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알아두고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창문 결로현상을 그대로 두면 물방울로 인해 창틀에 곰팡이가 생기기 쉬워집니다. 벽 안쪽과 바닥으로 물이 스며들어서 얼룩이 생기고 벽과 마룻바닥이 썩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집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건강에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창문 결로현상은 벽과 바닥을 오염시키는 것은 물론 곰팡이로 인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합니다. 곰팡이 포자가 공기 중에 떠돌다가 호흡기로 들어가면 알레르기, 감염 등을 일으킬 수 있어서 면역력이 약한 노인, 아이가 있는 집은 창문 결로현상 해결방법을 서둘러 실천해야 합니다.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으며 증상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가 있습니다. 곰팡이는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폐렴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위험한 세균입니다.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창문 결로현상 해결방법은 환기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창문을 꼭 닫고 있게 되는데 이는 실내 습도를 높이게 됩니다. 겨울은 건조한 계절인데 습도가 왜 높아질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람이 살고 있는 것만으로도 습도가 올라갑니다.

     


    따라서 하루에 3번 정도 짧게 환기를 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앞뒤로 창문을 열면 공기가 순환되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춥다고 환기를 전혀 하지 않으면 창문 결로현상은 물론 실내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라돈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신축 아파트의 이중창 결로현상 해결방법은 없나요. 아침에 일어나면 창문에서 물이 줄줄 흐르고 있고 그 아래 거뭇한 곰팡이까지 피어 있어서 난감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귀찮다고 커튼을 친 상태로 겨울을 보냈더니 벽까지 곰팡이가 번져있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 바깥 창문을 조금 열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밤새 열어 두면 실내가 추워질 수 있어서 아침에 일어나서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깥 창문을 열어 결로현상을 없애는 것을 습관화하면 창문 결로현상으로 인한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창문 결로 해결방법으로 실내온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너무 높은 실내 온도로 인해 실외와 온도차가 커지면 창문 결로현상이 더 심해집니다.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20~22도이지만 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내복을 착용하고 바닥에는 카페트, 러그 등을 깔면 체감 온도가 높아집니다.

     


    수증기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를 하거나 목욕, 세탁을 할 경우 수증기가 발생하여 결로현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환기를 시키고 제습기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 결로현상을 예방할 수 있는 스프레이를 만들어 창문에 뿌리는 해결방법도 있습니다. 창문에 물방울이 자주 맺힌다면 주방세제와 헤어팩을 1:1의 비율로 섞어서 뿌리고 닦아냅니다. 유리를 코팅하는 방법으로 결로현상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습니다.

     


    신문지, 소금, 숯을 이용한 창문 결로 해결방법도 있습니다. 신문지를 길게 접어서 창틀에 깔아둡니다. 그 위에 전자레인지로 30초 돌려서 수분을 모두 날린 굵은 소금과 미세한 구멍으로 습기를 빨아들이는 숯을 섞어 올리면 습도를 낮추고 결로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창문 결로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창문에 붙이는 테이프의 경우 떨어지는 물방울을 잡아주고 물기를 흡수에 빨리 마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로현상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붙여두는 것으로 집이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뽁뽁이는 창문의 냉기를 차단하고 난방 효율을 향상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 붙일 수 있으며 떼어 내기도 편합니다. 뽁뽁이의 경우 베란다가 있는 집 외창에 붙였을 때 도움이 됩니다.

     


    이미 생긴 창문의 물기를 걸레로 닦아내기 힘들다면 핸드 와이퍼, 스퀴지를 사용합니다. 창문에 생긴 물방울을 효율적으로 없앨 수 있으며 물방울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게 손잡이 부분에 물통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미 생겨버린 곰팡이는 심하지 않을 경우 구연산 푼 물을 뿌려서 닦아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창문 결로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심각한 상황이라면 건강은 물론 집을 손상시킬 수 있는 만큼 단열 공사를 하여 근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은계란 유통기한 알자  (0) 2021.01.07
    돌아가신 어머니가 나오는 꿈 풀이  (0) 2021.01.04
    결혼 축하 메세지 전해요  (0) 2020.12.22
    침대머리 두는방향 고민  (0) 2020.12.18
    돈 줍는 꿈해몽 해석  (0) 2020.12.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