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침대머리 두는방향 고민
    행복한생활 2020. 12. 18. 12:15
    반응형

    침대머리 두는방향에 따라 수면의 질이 바뀌고 운기가 좋아진다는 합니다. 때문에 이사를 하거나 방의 배치를 바꿀 때 침대머리 풍수지리를 고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침대머리 방향 또한 풍수지리에서 중요하며 머리 두는방향에 따라 수면의 질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침실 풍수지리에서 중요시되고 있는 것은 침대머리 두는방향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 머리에서부터 운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침대머리 위치가 중요하며 방향 하나 바꾸는 것만으로 숙면을 할 수 있고 운을 높일 수 있습니다.

     

     

    침대머리는 북쪽 방향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분이 있습니다. 어릴적 할머니께서도 베개는 북쪽을 향하면 안돼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이유는 사람이 죽었을 때 머리를 북쪽으로 향하게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풍수지리에서는 침대머리 두는방향 북쪽이 좋다고 합니다. 숙면을 할 수 있으며 수면의 질이 향상되어 다음날 아침 컨디션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이는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굳이 침대머리 북쪽 방향을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미신 외에 과학적으로 접근을 해도 북쪽 방향은 나쁘지 않습니다. 자기장이 북쪽에서 남쪽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북쪽으로 머리를 두는 것으로 혈액순환이 잘 된다고 합니다. 북쪽 방향을 피하기 위해 무리하게 침대배치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침대머리를 남쪽으로 두는 것은 어떤 효과가 있나요. 북쪽과는 반대인 남쪽의 경우 건강과 수면에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직관력이나 재능, 인기를 높이는 효과가 있는 방향입니다. 창의적이고 예술관련 된 일을 하는 분들에게는 좋습니다.

     


    침대머리 두는방향 동쪽으로 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풍수지리에서 동쪽은 운을 높여주는 방향입니다. 해가 뜨는 강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방향이라서 동쪽으로 자면 활기와 의욕이 넘치게 됩니다. 최근 기분이 가라앉고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다면 침대머리를 동쪽으로 바꿔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동쪽과 반대인 서쪽은 어떤가요. 머리 두는방향을 서쪽으로 할 경우 숙면에는 도움이 되지만 의욕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해가 지는 에너지가 침몰하는 방향이라서 어느 방향보다 숙면에는 효과가 있지만 의욕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침대머리 동쪽은 활동적인 젊은사람에게 서쪽은 휴식이 필요한 노인에게 좋은 방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를 두는방향 외에 베개 색상에 따라서도 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재운을 높이고 싶은 분은 골드색상이 좋으며 골드가 부담된다면 노란색상도 좋습니다. 수입이 늘거나 저축이 증가하는 등의 재운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색상입니다.

     


    흰색은 정화를 의미합니다. 나쁜 생각을 정화하고 좋은 느낌을 불러주는 색으로 재운 향상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흰색베개를 사용하면서 겉에 수건을 한번 덧대는 것은 효과를 떨어뜨리니 더러워지는 것이 신경쓰인다면 자주 세탁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침대머리에 녹색베개를 두고 수면하는 것은 건강운을 높입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 녹색베개를 사용하면 피로가 풀리고 회복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운을 높이고 싶을 때도 녹색이 좋습니다.

     


    핑크색 베개는 연애운을 높입니다. 현재 남자친구, 여자친구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핑크색 베개 커버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피해야 하는 베개 색상으로는 검정색이 있습니다. 자는 동안 기운이 흡수될 수 있습니다.

     


    동,서,남,북 머리 두는방향, 베개 색상 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침대 풍수지리가 있습니다. 침대머리가 문을 향해 있는 것은 피해야 하며 이는 신경을 예민하게 만들고 얕은 잠을 자게 합니다. 파티션을 활용해서라도 막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머리 맡에 전기제품을 두지 않아야 합니다. PC, 스마트폰, TV에서는 전자파가 나오고 있으며 이를 머리맡에 두면 신경이 예민해지기 쉽습니다. 예민한 사람의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잘 때는 가능한 전원을 끄고 침대머리에서 멀리 떨어뜨리는 것이 좋습니다.

     


    베개 두는방향에 인형이나 작은 소품을 장식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또한 풍수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운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안 좋은일이 지속되고 있는 것 같다면 먼저 침대머리 주변을 깨끗하게 정돈해야 합니다.

     


    침대머리 두는방향에 따른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것에 맞춰 바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특별히 문제가 없는 분들이라면 굳이 침대머리를 바꾸지 않아도 되며 전자기기나 인형, 장식품 등을 치우는 것으로 운기를 좋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행복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문 결로현상 해결방법 알기  (0) 2020.12.28
    결혼 축하 메세지 전해요  (0) 2020.12.22
    돈 줍는 꿈해몽 해석  (0) 2020.12.08
    들기름 보관법 중요해요  (0) 2020.12.01
    고구마 보관하는법 팁  (0) 2020.10.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