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복숭아효소의 효능 모음
    건강한생활 2021. 3. 4. 12:40
    반응형

    개복숭아효소의 효능과 활용법에 관심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산속에서 자라는 개복숭아는 그 맛은 텁텁하고 시지만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효능이 뛰어나서 개복숭아효소로 담가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철에 직접 담그면 일년 내내 두고 먹으면서 건강관리에 도움받을 수 있으니 개복숭아효소의 다양한 장점과 만드는법을 확인하세요.

     


    야생 복숭아인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으로 피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서 봄으로 봄에서 여름으로 계절이 바뀌면 우리 몸은 이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피로가 쌓이기 쉽습니다. 이때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한 개복숭아효소를 섭취하면 피로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효소에 들어 있는 각종 영양소는 피로 해소는 물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이는 감기 등의 호흡기 질환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 개복숭아효소를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챙겨보세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작용과 미백 효능이 있으며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노화를 방지하여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흡기 건강을 위해 개복숭아효소를 담가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복숭아효소에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폐를 건강하게 만들고 기침과 가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개복숭아효소는 니코틴 해독 효능도 있어서 흡연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흡연자의 몸 속에 쌓인 유해물질을 배출시켜주고 폐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흡연 욕구를 줄이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명절이나 생일 등에는 과식을 하기 쉽고 이로 인해 소화불량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때 개복숭아효소를 섭취하면 위액의 분비가 증가하고 위장기능이 정상화되어 소화불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효소가 없을 경우 매실효소도 좋습니다.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이 있습니다. 고칼로리, 고지방, 짜고 단 음식의 섭취가 많은 경우 혈액 내 나쁜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증가하고 혈관에 쌓이게 되는데 개복숭아효소의 항산화 성분이 이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듭니다.

     


    변비가 있을 때도 개복숭아효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내 세균의 먹이가 되어 장 환경을 정돈해주는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풍부한 유기산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드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건강 음료로 마시면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다 맛도 좋아서 기분이 가라앉고 스트레스 받을 때 기분전환에 도움이 됩니다.

     


    음료로 마시거나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는 개복숭아효소의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제철인 7~9월에 저렴하게 장만하여 집에서 직접 만들어 효능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넉넉히 만들어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개복숭아는 잔털이 있어서 장갑을 끼고 박박 씻어야 합니다. 깨끗하게 씻기 위해서 밀가루, 베이킹 소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양파망에 넣어 바락바락 주물러 씻어도 좋습니다. 씻은 후에는 반드시 물기를 없애고 꼭지도 제거합니다.

     


    준비한 유리병은 열탕 소독을 하고 개복숭아와 설탕을 1:1로 섞어서 넣습니다. 맨 위는 설탕이 올라와야 합니다. 2~3주 정도는 설탕이 녹을 수 있게 이틀에 한번 저어야 합니다. 그늘진 곳에 100일을 보관 후 열매는 건져내고 개복숭아효소만 다시 3~6개월을 숙성하면 됩니다.

     


    매실효소와 달리 개복숭아효소 숙성기간이 긴 편입니다. 매실은 보통 100일을 숙성하면 먹을 수 있지만 개복숭아효소는 6개월은 숙성해야 합니다. 완성된 효소는 물에 희석하여 음료나 차로 즐길 수 있으며 하루에 100ml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아찌로 담가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10개 정도를 먹기 좋게 자르고 발효액 5스푼, 참기름 5스푼, 고추장 1kg으로 양념장을 만듭니다. 양념장에 개복숭아를 쏙쏙 넣어 10일 숙성 후 먹으면 됩니다. 개복숭아효소의 효능 처럼 장아찌도 건강에 좋은 효과가 많아서 반찬으로 자주 챙기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닙스 먹는법 종류  (0) 2021.03.08
    위암수술후 좋은음식 드세요  (0) 2021.03.05
    참당귀 효능 데커신이란  (0) 2021.03.02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영양  (0) 2021.03.01
    손끝이 저린이유 조치  (0) 2021.02.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