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오틴 많은 음식 있어요건강한생활 2021. 3. 16. 12:47반응형
비오틴 많은 음식을 챙겨야 하는 이유와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피부와 모발, 손발톱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탈모 고민있는 분들이라면 비오틴의 효능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피부 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비타민B7 많은 음식을 알아두고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비타민B7, 비타민H라고도 불립니다. 1일 비오틴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성, 여성 모두 50μg 으로 되어 있으며 수용성이라서 많이 섭취해도 소변으로 나오기 때문에 매일 비오틴 많은 음식을 챙기면 좋습니다.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나요. 비오틴은 많은 효과가 있는데 탈모에 좋은 효과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성분이며 모발 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피와 머리카락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족하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 방지를 위해 비오틴 많은 음식을 챙길 경우 콜라겐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 또한 모발 생성에 중요한 영양소라서 함께 섭취 시 탈모개선, 윤기, 모발 강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와 손톱 건강에도 비오틴 많은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만들려면 지방 성분 공급도 중요한데 비오틴이 이를 돕습니다. 피부 건조함이나 피부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완화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혈액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 대사를 조절하는 효소를 활성화하여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에게 비오틴을 투여한 결과 혈당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지방 대사를 촉진하는 효능도 있어서 혈액순환 개선에도 좋습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식품 전체에 폭넓게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곡류나 간, 달걀 노른자, 견과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건강한 식사를 하는 분들은 과잉이나 부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잘못된 식습관으로 비오틴이 결핍된 사람도 있으며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음식이나 보충제 등으로 비오틴을 챙겨야 합니다. 간편하게 케일주스로 비오틴과 콜라겐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케일 4장, 바나나 1개, 사과 1/2개, 가루 콜라겐, 물 300ml를 믹서로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견과류도 비오틴이 풍부하며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음식이라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도 포함하고 있어서 탈모 예방에도 좋습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호박씨 등을 적당량 간식으로 섭취하면 됩니다.
비오틴 많은 견과류를 더 맛있게 먹는방법으로 에너지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팬에 물3: 올리고당3: 설탕1의 비율로 넣어 가열 후 각종 견과류를 섞습니다. 넓게 펴서 식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면 됩니다.
견과류는 비오틴은 물론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많은 음식이라서 평소 다양하게 활용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고기나 밥을 채소에 싸먹을 때 쌈장이 꼭 필요한데 그냥 먹는 것보다 비오틴 많은 견과류를 넣어서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금치 나물을 무칠 때도 견과류를 넣어 먹으면 효율적으로 비오틴을 챙길 수 있습니다. 시금치를 무칠 때 호두를 적당량 부숴 넣으면 됩니다. 비오틴은 장내 유산균에 의해 생성되기 때문에 시금치 나물 무칠 때 유산균 풍부한 된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은 많은 음식이면서 섭취를 신경써야 하는 음식입니다. 날달걀의 경우 비오틴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탈모가 신경쓰인다면 익혀서 먹는 것이 좋으며 특히 노른자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므로 노른자, 흰자 가리지 않고 먹어야 합니다.
곡물에도 비오틴이 들어 있으며 귀리를 섭취했을 때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철분 등을 고루 챙길 수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 백미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귀리를 섞어서 귀리밥을 지어드시면 됩니다.
콩류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머리카락에 필수적인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머리카락을 강하게하고 탈모를 방지하는 비오틴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렌틸콩을 삶아서 바나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간편하고 맛도 좋습니다.
고구마는 다른 것과 비교하면 많은 음식은 아니지만 비오틴을 챙길 수 있는 채소이면서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한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내 비오틴이 부족할 경우 원형탈모, 지루성 피부염, 붉은 습진, 결막염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오틴 많은 음식을 의식해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며 그래도 부족하다면 보충제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반응형'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팁 (0) 2021.03.19 관절에 좋은 약초 종류 (0) 2021.03.18 엄지손가락 아플 때 의심 (0) 2021.03.15 대장에 좋은 음식 정리 (0) 2021.03.12 뼈건강 MBP가루 효능 (0)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