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냄새 없애는법 정리
    건강한생활 2019. 10. 7. 20:33
    반응형

    입냄새가 심해서 고민이라면 몇 가지 없애는법을 실천해보세요. 입냄새는 자각하기 어려운 데다 남들도 지적해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빠르게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가글을 하거나 양치질을 할 수도 있지만 그때뿐입니다. 점점 입냄새가 심해지고 있을 경우 구강질환이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에 확실히 없애기 위해서는 입냄새가 왜 발생했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구취 원인과 그에 따른 해소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충치와 잇몸질환, 설태 등으로 인해 입냄새가 심한 분들이 있습니다. 충치와 잇몸질환의 경우 그대로 두면 자연치료되지 않으며 오히려 악화되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충치의 경우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비용이나 시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서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6개월에 한번은 치과에 방문해 잇몸이나 치아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설태가 원인일 경우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양치질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양치질을 할 때 치아뿐만 아니라 혀 표면에 하얗게 된 설태도 제거해야 하는데요. 칫솔로 제거하면 오히려 상처가 생겨서 악화되므로 혀 클리너를 이용해서 아침에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설태는 아침에 많이 끼어 있어서 아침에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칫솔질, 혀 클리너 사용과 함께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을 하면 플라크를 60% 정도 밖에 제거하지 못하고 치아 틈 사이를 닦는 것도 한계가 있는데요. 치실을 사용하면 치아 사이에 낀 플라크, 음식 찌꺼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실만 꾸준히 사용해도 잇몸질환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냄새가 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주의해주세요. 마늘, 부추, 양파, 고기, 치즈 등의 섭취할 경우 입냄새가 심해집니다. 음식으로 인해 입냄새가 가시지 않을 때는 레몬이나 생강차를 마시거나 민트껌을 씹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에는 구취를 유발하는 음식의 섭취를 삼가주세요. 흡연 또한 니코틴, 타르가 치아와 혀에 붙어 불쾌한 입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삼가야 합니다.

     


    입냄새 원인이 역류성 식도염 때문이라면 이를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질환으로 속쓰림은 물론이고 마른기침, 이물감, 입냄새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일 경우 약물로 염증을 가라앉히고 과식, 폭식, 급하게 먹는 것, 취침 전에 먹는 습관을 주의해야 합니다.

     


    편도결석이 원인이 될 경우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선에 낀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친 것으로 쌀알만한 알갱이가 구취를 유발합니다. 기침을 하거나 면봉, 손으로 빼내는 분도 있는데 강제로 제거하다가는 상처를 만들 수 있어서 심한 분들은 병원에서 빼내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등의 정서적인 것이 원인이 되는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물을 많이 마시고 신맛이 강한 음식의 맛을 상상합니다. 입안이 마르고 타액이 감소할 경우 구취가 심해지기 때문에 신맛을 상상하여 타액의 양을 늘리거나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양치질, 치실, 혀클리너만 잘 사용하면 입냄새가 없어지지만 전혀 효과가 없을 때는 역류성 식도염, 편도결석, 비염, 축농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정확하게 원인을 찾아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 전염 알아봐요  (0) 2019.10.09
    당수치 정상범위 관리하기  (0) 2019.10.08
    시력 좋아지는법 모음  (0) 2019.10.04
    관절염에 좋은 운동 시작  (0) 2019.10.02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 알기  (0) 2019.10.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