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콘드로이친 원료 식품
    건강한생활 2021. 3. 23. 12:14
    반응형

    콘드로이친 원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매일 챙겨 먹는 것으로 관절 건강을 도울 수 있는 콘드로이친이란 어떤 성분인지 어떻게 섭취해야 콘드로이친 부작용 없이 원료의 좋은 효능만 챙길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주성분으로 연골에 있는 성분 중 수분 다음으로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연골 외에도 각막이나 뼈, 피부, 각종 장기에도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콘드로이친 원료가 들어간 영양제나 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신체 건강유지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건강에 좋은 원료로 콘드로이친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이 연골의 영양 흡수를 도와주며 연골이 소모되는 것을 방지하여 관절 간격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관절통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노화로 인해 콘드로이친이 부족해지면 연골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뼈와 뼈 사이가 좁아지고 뼈 끼리 닿으면 염증과 통증이 발생합니다. 무릎 관절염 예방을 위해서 콘드로이친 식품을 섭취하거나 원료로 사용한 영양제를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드로이친은 피부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서 화장품의 원료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달팽이의 점액질에도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피부세포를 재생하고 주름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로 사용되는 콘드로이친은 식품으로도 챙길 수 있습니다. 소 연골 속에 콘드로이친이 들어 있습니다. 소 연골이 포함된 도가니를 끓여서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 실제로 무릎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도가니는 사람 연골과 비슷하면서 콘드로이친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도가니는 탕으로 끓여서 섭취하면 좋은데 열량이 높아서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에 100g 정도가 알맞습니다.

     


    관절을 지켜주는 콘드로이친 식품으로 닭발도 있습니다. 콜라겐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콘드로이친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찬이나 간식으로 맛있게 먹으면서 관절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드로이친 식품 중에는 장어도 있습니다. 장어는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콘드로이친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고 관절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식품으로 콘드로이친을 챙기기 어려운 경우 콘드로이친 원료로 한 영양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편한시간에 간편하게 물과 섭취하면서 콘드로이친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가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원료로한 영양제를 고를 경우 식약처에서 안전성을 검증 받았는지 확인하고 콘드로이친 하루 권장 섭취량 1,200mg을 지켜야 합니다. 꾸준히 섭취했을 때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으며 권장량을 잘 지켜야 부작용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효과를 인정받은 콘드로이친 원료를 챙기는 것도 좋지만 평소 관절 건강지키는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절에 부담을 주는 비만을 해소해야 하며 양반다리를 하는 등의 나쁜 자세도 삼가야 합니다.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더 소중해지는 부위인 만큼 늦지 않게 관리를 시작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퍼민트 차의 효능 정보  (0) 2021.03.26
    갑자기 어지러울때 있다면  (0) 2021.03.25
    차가버섯 분말 먹는 방법 팁  (0) 2021.03.19
    관절에 좋은 약초 종류  (0) 2021.03.18
    비오틴 많은 음식 있어요  (0) 2021.03.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