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릅 보관 방법 정리
    건강한생활 2021. 4. 13. 11:52
    반응형

    두릅 보관 방법에 따라 좀 더 오래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는 만큼 올바른 보관 방법을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제철 음식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봄이 제철인 두릅을 먹는 것으로 면역력을 지키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릅은 맛은 물론이고 효능도 뛰어나니 보관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두고 1년 내내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잃어버린 봄철 입맛을 살려주는 두릅 보관 방법을 알아보기 앞서 효능을 알아두세요. 봄에는 다양한 채소가 자라는데 그중에서도 두릅에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단백질도 들어 있고 비타민과 칼슘, 사포닌 등도 들어 있어서 몸에 활력이 생기고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릅은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차곡 차곡 혈관에 쌓이면 염증이 생기고 좁아지게 되는데요. 이를 방치할 경우 동맥경화가 가속화되어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두릅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당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 증 등이 걱정인 분들은 두릅 보관 방법을 확인하여 자주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혈관 건강 외에도 해독 작용, 피로회복 등의 효능이 뛰어나며 춘곤증 극복에도 좋아요. 봄이 되면 날씨에 적응하기 위해 몸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해지면서 피곤하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한 두릅 등의 제철 채소를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두릅은 100g당 21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요. 초장에 콕 찍어서 먹는 것만으로도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만큼 다이어트 식단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두릅이 좋습니다.

     


    4~5월이 제철인 두릅을 싱싱하게 먹기 위한 두릅 보관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꼭지 부분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물기가 있는 촉촉한 신문지로 감싸서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 됩니다. 냉장보관을 할 때는 0~5도 정도가 적당하므로 야채실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은 두고 먹을 수 있어요.

     


    두릅 장기 보관 방법으로 냉동실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래 두고 먹기 위해서는 끓는 물에 한번 데친 후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데친 두릅은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고 비닐팩에 담아 공기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보관 방법을 선택할 경우 두릅을 데치는 것부터 알아두어야 합니다. 두릅 데치기도 보관만큼 간단한데 밑동을 살짝 십자 모양으로 칼집낸 후 소금 반 스푼을 넣은 끓는 물에 줄기부터 넣어 데치면 됩니다. 시간은 1분을 넘기지 않아야 하며 식감을 위해 데친 후 바로 찬물로 헹궈야 합니다.

     


    두릅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치는 것만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 맛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만 찍어 먹어도 밥 한 그릇을 먹게 됩니다. 쌉싸름한 맛, 특유의 향이 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기에 충분합니다.

     


    두릅 장아찌로 만드는 것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보관 방법입니다. 간장1: 설탕1: 식초1: 물1의 비율로 끓인 후에 손질한 두릅을 용기에 담고 끓인 장아찌물을 바로 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장아찌물의 비율은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밥 반찬으로 좋은 두릅김치로 담그는 보관 방법도 있습니다. 소금물에 데친 후 물기를 체에 밭쳐 제거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듭니다. 고춧가루 8큰술, 매실청 6큰술, 액젓 5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5큰술 섞어주세요. 무도 갈아 넣어서 두릅, 쪽파와 함께 버무리면 두릅김치가 됩니다.

     


    보관 방법으로 고민하기 전에 맛있게 먹습니다. 흔히 데쳐서 먹지만 부침가루, 달걀물 순서로 묻힌 후 기름 두른 팬에 간단하게 부쳐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튀김물과 빵가루를 묻혀서 좀더 바삭하게 튀겨도 맛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안 좋아하는 사람이 베이컨말이로 만들어 주면 맛있게 잘 먹는 것처럼 두릅도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서 구우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합니다. 소스를 다양하게 준비하면 먹는 즐거움이 커집니다. 두릅 보관 방법을 지켜서 두고두고 먹으면서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울토마토 칼로리 얼마  (0) 2021.04.16
    갱년기 유산균YT1 분말 효능 정리  (0) 2021.04.14
    정상 맥박수 얼마  (0) 2021.04.12
    셀러리의 효능 먹는법  (0) 2021.04.09
    마그네슘 부족현상 징후  (0) 2021.04.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