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크씨슬 효과 모음
    건강한생활 2021. 4. 21. 12:11
    반응형

    밀크씨슬 효과로 간 건강을 지키고 혈당 관리를 할 수 있어서 밀크씨슬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으며 밀크씨슬을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말로 큰엉겅퀴라고 하는 밀크씨슬은 어디에 좋은지 올바르게 복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두고 건강에 도움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엉겅퀴는 잎사귀의 무늬가 흰 우유 같아서 밀크씨슬이라고 불리며 유럽에서는 2천년 전부터 간 건강을 위해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간에 좋은 밀크씨슬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으로 이는 밀크씨슬에 풍부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밀크씨슬 씨앗에 풍부한 실리마린 성분은 간 해독을 도와주는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티온 성분을 증가시켜서 간 기능 회복과 간세포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쥐에게 실리마린을 3일간 200mg 투여 했더니 간 해독에 좋은 글루타티온 농도 59%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간세포의 독소를 배출하며 손상된 간세포의 회복을 촉진하는 밀크씨슬 효과로 각종 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간 질환이라고 하면 지방간, 간경변, 간암 등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지방간이란 간에 지방이 쌓인 것으로 알코올의 과다 섭취를 원인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지방,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거나 운동이 부족해서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걸리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사와 운동부족으로 인해 에너지로 사용하지 못하고 남은 지방과 포도당이 중성지방으로 간에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지방간의 경우 초기증상이 없어서 방치하기 쉬우며 진행되어 염증이 생기면 간염이 됩니다. 더 진행이 되면 간이 딱딱해지고 쪼그라드는 간경변이 되며 간경변은 간암의 발생률을 높입니다. 실리마린은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주어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경변에도 밀크씨슬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음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간에 염증이 생기고 장기간 지속되면 간세포가 파괴되고 딱딱해지는 것을 간경변이라고 합니다. 간경변을 방치하면 간암으로까지 진행이 되는데 밀크씨슬이 간세포의 염증 및 섬유화를 방지합니다.

     


    간 건강 자가진단법을 알아두고 간에 효과 좋은 밀크씨슬을 챙기세요. 간은 이상이 생겨도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으며 상당히 진행된 후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 간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아래 증상이 있다면 검사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고 피로를 심하게 느낍니다. 오른쪽 상복부가 답답하고 통증이 있습니다. 배에 가스가 찹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 나타나며 남성은 여성형유방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가 가렵고 대변색이 흰색입니다.

     


    소변색이 진한 갈색입니다. 손톱이 하얗게 변했고 세로 줄무늬가 있습니다. 손바닥, 팔, 가슴에 붉은 반점이 생겼습니다. 눈의 흰자위가 노란 황달 증상이 있습니다. 배가 더부룩해서 식사량이 줄었습니다. 복수가 차서 체중이 갑자기 증가했습니다.

     


    밀크씨슬은 간 건강을 지키는 효능이 뛰어나며 간암을 치료할 수는 없어도 성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밀크씨슬에 든 실리마린이 간암 세포의 증식과 세포 주기의 진행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밀크씨슬로 간 건강에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중 조절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식을 섭취한 쥐에게 밀크씨슬을 투여한 실험결과 콜레스테롤, 혈중 중성지방, 체중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도 줄여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도 밀크씨슬이 도움이 됩니다.

     


    밀크씨슬은 당뇨 환자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펙톨리나리게닌이라는 성분이 항당뇨 기능을 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며 당뇨 합병증인 당뇨병성 망막증과 신장 장애를 예방합니다.

     


    밀크씨슬 어떻게 섭취해야 하나요. 영양제로 챙기거나 밀크씨슬 분말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분말 먹는방법으로 하루에 2회 정도 1회에 3g을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거나 요거트에 넣어 드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밀크씨슬 분말을 음료에 타서 먹는 방법 외에 샐러드나 반찬 위에 뿌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다양하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할 때나 밀가루 요리할 때도 넣어 드실 수 있으며 아침에 과일야채 주스에 밀크시슬 분말을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밀크씨슬 효과가 좋아도 주의사항을 지켜야 제대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실리마린 함량과 식약처에서 정한 하루 권장량 130mg을 확인합니다. 또한 만성질환자나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오남용하지 않도록 전문의와 상담 후 밀크씨슬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청 만드는방법 재료  (0) 2021.04.26
    루테인 지아잔틴 추천 영양  (0) 2021.04.23
    홍화씨 먹는법 모음  (0) 2021.04.19
    방울토마토 칼로리 얼마  (0) 2021.04.16
    갱년기 유산균YT1 분말 효능 정리  (0) 2021.04.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