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 알아봐요
    건강한생활 2021. 10. 11. 10:13
    반응형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염증은 몸 안에 이물질이 침입했을 때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일어나는 방어 반응이며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급성이며 하나는 만성인데 만성염증의 경우 방치하면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서 없애는 방법을 참고하여 개선해야 합니다.

     


    만성 염증은 몸속에서 천천히 일어나 관절염, 뇌졸중, 심혈관 질환 등을 유발합니다. 때문에 쌓아두지 말고 제거해야 하며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으로 원인이 되는 것을 해결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몸에 염증 생기는 이유는 흡연, 알코올, 칼로리 과잉 섭취로 인한 비만, 대기오염, 스트레스입니다. 모두 만병의 근원이 되는 것들이며 이를 개선해야 만성 염증으로 인한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몸에 만성 염증이 있으면 증상

    1. 만성적인 피로감이 느껴집니다.
    2.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변비가 생깁니다.
    3. 집중력이 떨어지고 무기력해집니다.
    4. 잇몸질환이 자주 발생합니다.
    5. 뱃살이 늘어납니다.
    6. 만성적인 두통이 있습니다.

     


    이를 방치하면 혈관과 장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은 물론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심뇌혈관 질환, 치매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때문에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으로 적당한 운동을 통해 비만을 해소하고,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아야 하며 항염 식품을 매일 챙겨야 합니다.

    1. 적정체중을 유지한다.
    2.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한다.
    3. 물을 충분히 자주 마신다.
    4. 충분히 수면한다.
    5. 항염식품을 매일 먹는다.

     

     

    항염증 효과가 있는 식품을 챙기는 것은 누구나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으로 아래와 같은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비타민C와 리코펜 등 항염증 작용을 하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토마토를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방지할 수 있으며, 내장지방 축적을 예방하여 만성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그 자체로도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와 함께 섭취하면 토마토의 리코펜 흡수율까지 높아져서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됩니다.

     

    견과류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하는 비타민E가 들어 있어서 견과류를 적당량 먹는 것으로 몸에 염증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적당량 먹는 것으로 노화 방지, 생활습관병 예방, 뇌 기능 증진, 치매 예방까지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C,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항염 효과가 좋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류를 좋게 만듭니다.

    커큐민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염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히 복용하면 몸에 염증을 없애고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차로 마시거나 음식에 넣어 드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은 꾸준히 실천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음식의 경우 골고루 적당량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우면 어지러운 증상 원인  (0) 2021.10.15
    단백질이 부족하면 증상  (0) 2021.10.13
    알부민 수치 낮으면 문제  (0) 2021.10.08
    마늘꿀절임 먹는법 하루섭취량  (0) 2021.10.06
    삶은밤 칼로리 얼마인지  (0) 2021.10.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