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가래 삭히는 방법 5가지
    건강한생활 2022. 4. 22. 12:59
    반응형

    환절기가 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쉬우며 감기, 알레르기 등으로 인해 기침, 목가래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건조하고 큰 일교차가 기관지를 자극하기 때문으로 목가래 삭히는 방법을 실천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목가래를 삭히는데 도움 되는 음식이나 생활습관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분히 물 마시기
    목가래 삭히는 방법으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이 아니라 물을 마시는 횟수를 늘려서 목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이는 가래의 점성도를 낮추어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적정 습도 유지하기
    목 점막이 건조해지면 상처가 더 잘 생기고 세균,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도 증가합니다. 건조한 실내 공기를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활용하여 정상 습도로 유지합니다. 목가래 삭히는 방법으로 알맞은 실내 적정 습도는 40~60%입니다.  

     


    미세먼지 심한날 외출 자세 
    미세먼지가 기관지에 들어오면 이를 배출하기 위해 기침, 가래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공기가 안 좋은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합니다.

    금연하기
    평소 흡연하는 사람의 경우 목가래 삭히는 방법으로 금연을 해야 합니다. 흡연을 하면 기도 점막에 있는 가래 배출을 촉진하는 선모세포가 파괴됩니다. 간접흡연 또한 해롭기 때문에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을 위해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목가래 삭히는 방법으로 음식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 도라지, 생강 등을 차로 만들어서 끓여 드시면 기침, 가래 증상을 완화하고 삭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목가래 삭히는 차 마시기
    배와 도라지, 생강 등 목가래에 좋은 음식을 모두 섞어서 청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믹서로 생강 30g, 배 1kg, 도라지 700g을 갈아줍니다. 냄비에 모두 넣고 쌀 조청 1kg과 함께 중불로 끓입니다. 약 40분 정도 끓이면 배도라지생강청이 됩니다. 따뜻하게 차로 드시거나 우유에 넣어 드시면 면역력도 키우고 목가래 삭히는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방법으로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감기로 인한 것이 아니라 기관지염, 폐렴, 만성폐쇄성 폐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없애는 것만 신경 쓰지 마시고 원인 질환을 찾아 치료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