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삶은계란 칼로리 1개
    건강한생활 2020. 6. 6. 13:15
    반응형

    삶은계란 칼로리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꼭 먹게 되는 삶은계란은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가 높은 음식이면서 칼로리가 낮아 부담이 적습니다. 삶은계란 1개 칼로리 높지는 않을까 왜 다이어트에 좋은 걸까 다이어트를 위해 잔뜩 삶았을 때 삶은계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삶은달걀에는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A, D, E, B1, B2, 칼슘, 칼륨, 철, 인 등의 영양소가 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게다가 삶은계란 칼로리가 낮아서 살찔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삶은계란을 먹는 이유가 있나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으로 단백질은 근육, 피부,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해야 근육이 늘고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살이 잘 찌기 않으며 요요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또는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식사량을 줄여주고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합니다. 밥이나 빵 등의 탄수화물을 먹기 전에 삶은계란을 먹으면 혈당이 급상승 하여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할 때 좋은 것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노른자에 들어 있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눈의 노화를 방지하고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눈의 노화가 빨라진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입니다.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에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D는 연어, 고등어, 우유, 건버섯에 들어 있는 영양소로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삶은계란으로 편하게 비타민D를 챙기고 뼈 건강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건망증이 걱정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콜린(뇌신경전달물질)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기억력 저하를 방지하고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물론 콜린, 비타민D 등이 포함되어 있는 삶은계란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달걀은 조리 방법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며 크기에 따라 삶은계란 1개 칼로리도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삶은계란 1개에 80~90kcal 이며 달걀 프라이의 경우 기름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120kcal로 높습니다. 다이어트하는 분들은 삶은달걀이 좋습니다.

     


    구운 경우 삶은계란 칼로리보다 조금 낮습니다. 1개에 70~80kcal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100g으로 계산하면 151kcal 로 삶은계란 1개가 70g~76g 정도 입니다. 하루에 1~2개를 섭취하면 칼로리 부담도 없고 건강에 좋은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을 너무 많이 먹어도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을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건강한 사람의 경우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달걀 노른자에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오히려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지 않도록 합니다.

     


    대신 과다섭취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열량이 낮아서 과식을 하는 분도 있는데 알맞은 섭취량은 1일 1~2개입니다. 2개 까지는 콜레스테롤 걱정없이 드실 수 있으며 이보다 많이 섭취해야 할 경우 노른자를 제외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삶은계란을 섭취하는 분들은 비타민C, 식이섬유도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완전식품이라고는 하지만 비타민C, 식이섬유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다른재료로 보완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채소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시간이 없을 때는 야채주스와 함께 먹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삶은계란 매일 먹기 위해 잔뜩 삶았는데 유통기한이 얼마나 되나요. 달걀의 경우 상온에 보관하면 30일, 냉장고에 보관하면 40일까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맥반석 계란은 45일입니다. 때문에 삶은계란 유통기한도 길 것 같은데 생각보다 짧습니다.

     


    삶은계란 유통기한은 냉장보관하면 7일, 상온에는 2일 정도 보관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삶은달걀은 기본적으로 냉장보관을 해야 하며 상온에 보관하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또한 껍질을 벗기지 않는 것이 조금이라도 삶은계란 보관기간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날달걀 보다 삶은계란 유통기한이 짧다는 것이 의외일 수 있습니다. 이는 날달걀에 있는 라이소자임이라는 효소가 가열하면서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이 효소가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삶으면 균이 번식하기 쉽고 오래 보관하기 어렵습니다.

     


    삶은계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할 때 좋은 음식이지만 하나만 먹기에는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어서 채소, 과일 등도 함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한끼는 일반식으로 하고 아침이나 저녁을 삶은계란으로 대체하면 하루 섭취 열량을 줄이고 건강하게 체중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정리  (0) 2020.06.11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모음  (0) 2020.06.09
    훌라후프 운동효과 주의점  (0) 2020.06.05
    비트 보관방법 냉동  (1) 2020.06.04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권장량  (0) 2020.06.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