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음식
    건강한생활 2020. 9. 19. 13:11
    반응형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성염증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하며 뚜렷한 자각 증상 없이 진행되어 암, 비만, 당뇨병, 심근경색, 뇌졸중, 우울증 등을 유발합니다. 때문에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이나 생활습관으로 꾸준히 관리하고 예방해야 합니다. 염증수치 정상으로 낮추는 방법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신이 염증수치가 높은지 자가진단법을 알아두세요.

     


    염증수치 자가진단법을 알아두고 직접 해보세요. 해당되는 것이 많은 분들은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과 함께 정확하게 검사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0가지 항목 중에 4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만성염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에 염증수치가 높아지기 쉬워요. 특별한 초기 증상은 없지만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합병증이 발생하는 것도 예방할 수 있으니 혈압, 혈당 체크를 정기적으로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자가진단법을 해본 결과 4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다음 소개해드릴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을 꼭 실천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장지방을 빼는 것이랍니다. 뱃살을 이루는 내장지방은 만성 염증의 공장으로 암과 혈관질환을 유발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을수록 염증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꼭 관리를 해야 합니다. 특히 팔다리는 가늘고 배만 볼록나오는 마른 비만인 분들의 경우 정상인보다 염증수치가 3배나 높다고 하니 체중이 정상이라고 방심하지 말고 뱃살을 꼭 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아서 높아진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으로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이 있습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여서 체중을 정상으로 줄이는 것과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소비 칼로리를 늘려서 내장지방을 빼야 합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운동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만 하는 분들도 있는데 근력 운동도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저하되어 배만 볼록 내장지방이 쌓이기 쉽기 때문에 기초대사를 높이는 근육을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동 외에 낮추는 방법으로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을 챙겨드세요.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완화하는 음식으로 시서스가 있습니다. 시서스에는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성분도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염증은 물론 내장지방 빼는 방법으로 효과 있는 시서스는 올바르게 섭취해야 해요. 시서스 하루 권장량인 1g을 지켜서 챙겨야 배탈이나 복통 등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노니주스가 있어요. 열대 열매인 노니에는 염증수치를 낮추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염증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영양소가 면역력도 높입니다.

     


    노니는 즙이나 주스, 가루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제품을 고를 때는 안전성을 인증 받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염증수치를 낮추기 위해 섭취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섭취 방법이나 권장량 등을 잘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도 염증수치 높을 때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색깔이 진한 채소와 과일에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블루베리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염증을 억제하고 암의 위험을 낮춥니다.

     


    심심풀이 간식으로만 생각하는 견과류는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아몬드, 캐슈넛, 호두, 브라질 너트 등의 견과류에 든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염증수치를 떨어뜨리고 각종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등푸른 생선을 자주 먹는 것도 낮추는 방법입니다. 육류에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체내 염증수치를 높이지만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이 많아서 염증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은 고등어, 꽁치, 정어리, 참치, 연어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아직은 생소한 곡물이지만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퀴노아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 염증을 제거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밥에 넣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염증수치 관리에 좋은 음식으로 커큐민이 들어 있는 강황, 안토시아닌이 많은 타트체리, 폴리페놀이 든 녹차, 퀘르세틴이 풍부한 양파 등이 있습니다. 한가지만 챙기는 것이 아니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수치가 높을수록 암은 물론 각종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소개해드린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을 꼭 실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대로 염증수치 높이는 마가린, 마요네즈, 빵, 과자 섭취는 줄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트체리 주스 효능 복용법  (0) 2020.09.24
    아연이 많은 음식 모음  (0) 2020.09.21
    돼지감자차 효능 만드는법  (0) 2020.09.17
    두피 가려움증 원인 알기  (0) 2020.09.16
    뒷목이 뻐근한 증상 이유  (0) 2020.09.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