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기자차 끓이는법 간단
    건강한생활 2020. 10. 17. 11:31
    반응형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알아두고 다양한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구기자차는 혈관 건강은 물론 노화를 방지하고 눈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건강차로 인기가 많아요. 집에서 끓이는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직접 구기자차를 끓여서 가족과 함께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기자차는 혈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무더위가 이어지는 여름과 기온이 뚝 떨어지는 겨울에는 혈관 건강에 빨간불이 들어오는데요. 고령자와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의 경우 더욱 주의가 필요한 계절로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알아두고 직접 끓여 마시면서 혈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는 루틴 성분이 구기자차에 풍부하기 때문으로 루틴 외에도 비타민c, 항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구기자차를 마시면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와 겨울철에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아요.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한방 약초인 구기자가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 등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남녀 모두의 고민인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구기자차에 들어 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시 섭취하면 근육 사용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방 대사를 도와주는 구기자차를 마시는 것으로 지방간을 예방할 수 있어요. 베타인이 지방이 간에 쌓이지 않고 배출 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간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이나 탄수화물의 과다섭취가 많은 분들, 과음하는 분은 간 건강을 위해 구기자차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알기에 앞서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구기자차는 눈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 사용으로 인해 나이보다 빨리 노안이 찾아온 분들이 많은데 구기자차가 안구건조증을 완화하고 눈의 노화를 늦춥니다.

     


    눈 건강에 보다 효과적으로 끓이는법으로 결명자와 함께 끓여서 드시면 좋아요. 눈 건강하면 떠오르는 차인 결명자는 눈의 피로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 20g, 결명자 10g을 물 1리터에 넣고 끓기 시작하면 20분 더 끓이면 됩니다.

     


    환절기가 되면 체력이 저하되고 피로를 쉽게 느끼게 되는데 이때 구기자차를 마시면 체력을 보강하고 피로를 해소할 수 있어요. 예로부터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사용되었으며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사과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로 인해 노화되기 쉬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로 차 끓이는법은 여성은 물론 남성도 알아두면 좋아요. 남성의 성기능 장애를 개선하고 활력을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남녀 모두에게 좋은 차이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끓이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말린 구기자 30g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 1리터를 부어서 약물로 1~2시간 정도를 끓이면 반으로 졸여집니다. 다른 건강차에 비해 구기자차는 끓이는 시간이 긴편인데 구기자차는 오래 끓일수록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가족과 함께 구기자차를 섭취할 경우 60g을 물 2리터로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다 끓인 구기자차는 하루에 2~3회 소량으로 나누어 드시면 됩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도 과유불급입니다.

     


    원물을 끓이는법 외에 분말을 이용해서 구기자차로 마시는 방법도 있어요. 고분자의 원물의 경우 1~2시간 정도 끓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분들이라면 저분자화하여 체내 흡수율이 높은 구기자 분말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구기자 분말의 경우 하루에 3g이 알맞은 섭취량으로 성질이 평이하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맛이 강하지 않아서 다양한 음식에 조미료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추를 함께 활용하여 차로 끓이는법도 있어요. 건강한 단맛을 낼 수 있으며 대추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차를 끓일 때 대추를 5~7알 정도 넣어 함께 끓이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구기자가 제철인 계절에는 청으로 담가서 구기자차 끓이는법도 있어요. 원물과 설탕을 1:1의 비율로 섞은 후 유리병에 담아 100일 동안 숙성한 훼 열매를 걸러내면 됩니다. 차로 즐기는 것은 물론 음식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직접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닙스 효능 복용  (0) 2020.10.22
    생강청 만드는법 모음  (0) 2020.10.19
    카무트 쌀 효능 먹는방법  (0) 2020.10.13
    사과식초 만드는법 알기  (0) 2020.10.10
    돼지감자 먹는법 정리  (0) 2020.10.09

    댓글

Designed by Tistory.